기보, 기술수요정보 RFT 구축 및 고도화 사업 참여기관 모집

기보, 기술수요정보 RFT 구축 및 고도화 사업 참여기관 모집

폴리뉴스 2023-01-18 12:42:41 신고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폴리뉴스 장문영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 중 하나인 ‘2023년 기술수요정보 RFT 구축 및 고도화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술수요정보 RFT 구축 및 고도화사업’은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해 외부기술을 도입해 공정 개선, 신제품 개발, 사업 전환 등 사업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의 기술수요제안서(RFT:Request for Technology Transfer)를 작성 대행해주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기술수요정보를 명확히 하고 사업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수요자 중심으로 기술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기계, 재료금속, 전기전자, 화공, 섬유, 생명·식품, 환경, 토목·건축 등 각 기술분야별로 기술사업화 컨설팅 경험이 있는 전문기관을 각각 모집한다. 기보는 선정된 전문기관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수요제안서 총 200개의 작성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기관은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보 홈페이지 및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중소기업 기술혁신촉진법’에 따른 기술거래·사업화 전담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특히 기술의 공급·중개·수요 거래환경을 포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를 확대하고, 향후 수요자인 중소기업 중심으로 기술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RFT작성 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반조성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폴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