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설 연휴 맞이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함안군, 설 연휴 맞이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브릿지경제 2023-01-18 12:44:54 신고

3줄요약
함안군, 설 연휴 맞이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함안군은 설 명절을 맞아 연휴 동안 성묘나 등산으로 산을 찾는 사람들이 대폭 늘어나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설 연휴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과 진화에 총력 대응하기 위한 비상체제에 돌입한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설 명절을 맞아 연휴 동안 성묘나 등산으로 산을 찾는 사람들이 대폭 늘어나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설 연휴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과 진화에 총력 대응하기 위한 비상체제에 돌입한다.

설 연휴 기간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해 군과 읍·면에서는 ‘산불방지특별대책본부’를 구성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3명의 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지역산불감시원 89명을 입산 길목 등에 배치해 성묘객·산행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조심 계도와 감시 활동을 펼치고, 산이나 산 연접지(100m 이내)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를 강력히 단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산과 산불취약지역에 설치돼 있는 무인감시카메라와 산불영상시스템 및 산불상황관제시스템 등 IT기술을 활용, 산불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산불의 조기발견 및 초동진화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산불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서·군부대·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조근제 군수는 “설 연휴 기간 산을 찾는 분들의 라이터 등 인화물질을 가지고 입산하는 행위, 산림 내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 및 농사철을 앞두고 논밭두렁 소각과 농산폐기물 소각은 집중 단속대상임을 주의하시고, 산불을 발견하는 즉시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