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직원·기업’ 상생…기업문화 앞장

쿠팡, ‘직원·기업’ 상생…기업문화 앞장

소비자경제신문 2023-01-18 16:01:22 신고

3줄요약
지난 17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된 ‘선배님, 쿠팡 왜 오셨어요?’에 출연한 쿠팡의 개발자 3인. (왼쪽부터) 최윤정 개발자(경력 17년), 이태훈 개발자(경력 14년), 조항래 개발자(경력 2년) [사진=쿠팡]
지난 17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된 ‘선배님, 쿠팡 왜 오셨어요?’에 출연한 쿠팡의 개발자 3인. (왼쪽부터) 최윤정 개발자(경력 17년), 이태훈 개발자(경력 14년), 조항래 개발자(경력 2년) [사진=쿠팡]

최근 들어 부서 간의 경계를 허물고 필요에 맞게 소규모 팀을 구성해 업무수행을 하는 조직문화를 일컫는 애자일(Agile)한 기업문화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쿠팡이 지난 17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선배님, 쿠팡 왜 오셨어요?” 영상이 눈길을 끈다.

영상에는 쿠팡이 첫 회사인 주니어 개발자부터 개발 경력 17년 차 시니어 개발자 등 각기 다른 경력의 개발자 3인이 출연했다. 쿠팡 개발직 지원들이 개발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쿠팡의 기업문화를 설명한 영상에서 이들은 공통적으로 쿠팡을 ‘성장할 수 있는 회사’라고 평가했다.

경력 2년의 조항래 개발자는 쿠팡이 첫 직장이었고 현재 주니어 개발자로서 활약하고 있다. 그는 “다양한 개발 플랫폼을 빠르게 도입해 여러 툴을 활용하는 곳이 쿠팡”이라며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쿠팡의 기업 문화를 강조했다.

경력 17년의 시니어 개발자로 지난해 2월 입사한 최윤정 개발자는 “쿠팡에서는 시니어 개발자도 배우고 같이 성장하게 된다”며 “높은 채용기준을 통과한 사람들만 모인 곳이다 보니 배우는 게 생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특히 쿠팡은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곳이며 시니어라면 성장을 위해 고려해볼 회사라고 추천했다.

경력 14년의 이태훈 개발자는 6년 전 대기업에서 쿠팡으로 이직했다. 그는 쿠팡의 개발자들이 끝없이 성장하는 것을 높이 평가했다. 무엇보다 기획 단계부터 프로덕트를 만들어 가는 과정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해 볼 수 있는 쿠팡의 ‘사내 개발 문화’를 강점으로 꼽았다.

쿠팡은 앞으로도 직위·경력·성별·학력과 무관하게 임직원 개인의 역량에 집중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켜나갈 방침이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Copyright ⓒ 소비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