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2' 남현우 "작품 통해 실종 가족 관심 커져" 출연 소감

'미씽2' 남현우 "작품 통해 실종 가족 관심 커져" 출연 소감

이데일리 2023-01-18 16:55:56 신고

3줄요약
사진=‘미씽: 그들이 있었다2’ 스틸 컷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언더커버 형사로 이목을 사로잡은 ‘미씽: 그들이 있었다2’ 남현우가 출연 소감을 전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이예림, 극본 반기리·정소영, 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두프레임, 이하 ‘미씽2’)에서 남현우가 3공단 주민들과의 가슴 저릿한 이별로 뭉클한 엔딩을 선사했다.

이날 고상철(남현우 분)은 상심에 빠져 있는 오일용(김동휘 분)을 덤덤히 챙겨주며 무뚝뚝한 성격 속 가려져 있던 따뜻함을 드러냈다. 과거 마약 밀수책으로서 죄책감의 굴레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오일용에게 “이 마을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며 묵직한 위로를 전한 것. 이어 고상철은 실종 상태였던 육신이 발견되며 3공단과 영원한 안녕을 고했다. 고상철이 사라진 후 그를 축복해 줌과 동시에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는 3공단 주민들의 모습은 시청자의 마음과 같았다. 짧은 시간이지만 깊은 정을 나누며 3공단 내 존재감을 빛낸 고상철의 엔딩은 아련하고 묵직한 여운을 남겼다.

남현우는 반전의 언더커버 형사 고상철을 다면적으로 풀어내면서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극 초반 섬뜩한 분위기로 극악무도한 납치범 일 거란 확신을 키운 남현우는 사망 후에야 형사라는 진짜 정체가 밝혀진 후 ‘울보 형사’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형성했다. 망자가 된 이후 억울한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해 방황하고 눈물 흘리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과 연민을 자아냈고 점차 3공단에 적응해 주민들에게 따뜻한 면모를 드러낼 때는 천성이 선한 형사로서의 모습을 극대화하며 극을 훈훈하게 물들였다. 특히, 3공단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나누다 떠나는 고상철의 결말은 애틋함과 함께 안도감을 유발하며 마지막까지 먹먹한 감동을 안겼다.

남현우는 ‘미씽2’ 출연을 마치며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 가져 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부터 전해드립니다. ‘미씽2’를 촬영하면서 개인적으로 부족한 실력과 많지 않은 경험으로 혹여나 작품에 피해를 드릴까, 또 실제로 겪지 않아서 얕은 감정이 나오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현장에서 감독님과 모든 스태프분들 또 모든 배우 선배님들께서 많이 알려주시고, 기다려 주시고, 챙겨 주셔서 많은 고민들을 잊고 작품에 진심을 담기 위해 더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고 전했다.

이어 “’미씽2’를 사랑해 주시고 공감해 주신 시청자분들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미씽2’를 통해 많이 배우고 실종자분들과 가족분들에 대한 관심도 더욱 키우게 되었습니다. 실종자분들이 하루빨리 따뜻한 집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작품에 필요한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뜻깊은 소감을 남겼다.

한편, 눈에 띄는 신예 남현우의 연기 행보는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3와 tvN 수목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로 이어진다. 남현우의 유쾌한 매력이 돋보이는 ‘SNL 코리아’ 시즌3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되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는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 tvN을 통해 방송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