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청사 이전 준비에 만전 다해달라" 당부

이동환 고양시장, "청사 이전 준비에 만전 다해달라" 당부

데일리안 2023-01-18 17:01:00 신고

3줄요약

민선8기 시정 운영 방향, '실국소장 책임 행정',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 잡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가 성공적인 민선8기를 위해 올해 시정 운영 방향을 ‘실국소장 책임 행정 시스템’과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 잡았다.

이동환 시장은 18일 간부회의를 열고 "시민들에게 변화와 혁신을 보여드려야만 새로운 도약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민선8기의 성공 여부도 달려 있다"며 "1·2부시장의 주관하에 실국소장들에게 권한과 책임을 대폭 위임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과의 상호소통과 협력을 우선시하는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해 해당 이슈와 현안 해결, 시책 추진에 누구보다 전면에서 역동적인 행보를 보인다면 시민들도 변화된 고양시를 느낄 것이고 시정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 역시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특히 "더 이상 시의회나 언론에서 소통과 협치가 되고 있지 않다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1ㆍ2부시장 및 실국소장들의 책임있는 현장행정을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시는 우선 민선8기의 산적해 있는 과제 해결을 하루빨리 진행하는 것이 시민들을 위한 행정이라 판단하고, 오는 25일부터 올해 업무보고를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부서장들의 일방적인 보고 방식에서 벗어나 업무계획과 현안을 간략하게 듣고 팀장·주무관들과 함께 민선8기의 개선점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 시정혁신을 위한 정책을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시는 민선8기 중점적인 목표인 △인구 100만의 특례시에 맞는 행정·재정적 권한 확보 △특례시 특성에 맞는 도시계획을 위해 선도사업 지정을 추진 △신청사 백석동 이전 준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 시장은 시청사 이전에 대해 "시민들과 직원들의 보탬을 위해 백석동 이전이 최선의 결정이었음을 양지해 달라"며 "직원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하고 걱정과 우려도 잘 알고 있지만, 2부시장을 중심으로 청사 이전 준비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