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홍대 본점에 오픈한 라그나로크 팝업스토어 직접 가보니

[르포] 홍대 본점에 오픈한 라그나로크 팝업스토어 직접 가보니

아시아타임즈 2023-01-18 17:03:39 신고

3줄요약

[아시아타임즈=이영재 기자] "상대적 비수기임에도 하루 평균 100명 정도는 방문해주시고 계십니다.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라그나로크가 중국에서도 인기 게임이다보니 중국인 방문도 많고요. 체험 상품으로 드리고 있는 인형은 벌써 동이 날까봐 현장에서 마음 졸이고 있습니다."

image 삼성디지털프라자 홍대 본점에 그라비티 핵심 IP '라그나로크X'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오픈했다. (사진=이영재 기자)

그라비티의 핵심 IP 라그나로크 기반 신작 게임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 팝업스토어가 삼성디지털프라자 홍대 본점에 오픈했다.

팝업스토어 운영 사흘째인 18일 오전 홍대 거리는 다소 한산했지만 행사장에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이용자, 연인과 함께 방문한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신작 게임 '라그나로크X'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참여했다.

앞선 5일 출시한 라그나로크X는 현재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6위에 올라있다. 순위권에 있는 게임 중 이용자 평점은 4.7점으로 가장 높았다. 게임 본연의 재미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와 캐릭터까지 모두 잡았다는 이용자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 리뷰를 남긴 한 이용자는 "요즘 과금을 해야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은데 라그나로크X는 오히려 캐시템을 뿌리고 있다"면서 "편의성도 좋고 몇 년 만에 이렇게 즐겁게 게임을 하는지 모르겠다. 전작에서 부족하거나 불편한 부분을 전부 고쳐서 업그레이드한 게임"이라고 평했다.

image 18일 현재 기준 구글 플레이 앱·게임 부문 인기 차트. 라그나로크X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구글 플레이 캡처)
image 홍대입구역 랜드마크 중 하나인 2번 출구 앞 삼성디지털프라자 전면에 라그나로크X가 내걸렸다. (사진=이영재 기자)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탄탄한 IP를 구축하고 있는 라그나로크의 명성에 걸맞게 삼성디지털프라자 측에서는 게임사로선 최초로 옥외 전면 그래픽을 허용하는 등 적극적인 컬래버레이션에 나서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을 몰랐더라도 지나가다 익숙한 캐릭터를 보고 입장하는 방문자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다.

중국 방문객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동일 IP를 공유하는 그라비티의 전작 '라그나로크 M: 영원한 사랑'은 2017년 1월 중국에 출시돼 현재까지도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대를 찾아온 중국 관광객들은 핫플레이스에서 우연히 만난 익숙한 캐릭터를 보고 반가운 마음으로 행사장을 찾고 있다. 

image 행사장에 들어서면 라그나로크 체험존이 반긴다. (사진=이영재 기자)
image 상대적으로 방문객 유입이 적은 요일과 시간대였지만 행사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발길은 끊임없이 이어졌다. (사진=이영재 기자)

그라비티와 삼성전자가 함께 운영하는 라그나로크X 팝업스토어는 설 연휴가 전날인 오는 2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0시 30분 사이에 오픈한다. 삼성디지털프라자 홍대 본점 외관이 라그나로크X 메인 이미지로 그래픽 돼 있어 한눈에 행사장을 알아볼 수 있다. 내부에는 △인생네컷 포토존 △체험존 △이벤트존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됐다.

라그나로크X 팝업스토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포토존 앞에는 인생네컷 기기가 배치됐다. 라그나로크 캐릭터를 배경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와 함께 방문객들이 라그나로크X를 플레이하며 다양한 코스튬과 탈것, 고레벨 콘텐츠인 엔들리스 타워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됐다. 행사장에서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 커스텀 스튜디오 이용권, ROX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크레인 게임기 이벤트존도 방문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Galaxy Z Flip4, Buds2 Pro를 구매한 고객에게 라그라로크X 게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 20만원권, 10만원권을 각각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한정 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최성욱 그라비티 사업 총괄 이사는 “라그나로크X의 국내 론칭을 기념해 유저분들이 라그나로크X 속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면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방문하셔서 라그나로크X도 플레이하고 풍성한 혜택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