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영화 '영웅' 정성화 "꿈 이룬 순간…혹독하게 감량"

뮤지컬→영화 '영웅' 정성화 "꿈 이룬 순간…혹독하게 감량"

조이뉴스24 2023-01-18 18:03:58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뮤지컬 '영웅' 정성화가 영화 '영웅'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소감을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뮤지컬 '영웅' 미디어데이에서 정성화는 "워낙 먹는 것, 술 마시는 걸 좋아하는데 영화 캐스팅 이후 일절 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라면서 "다이어트에는 비결이 없으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컸다. 공연 끝나고 나서도 한시간씩 달렸다. 그렇게 혹독하게 한달을 보내니 10㎏이 빠졌다"라고 했다.

배우 정성화가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어 그는 "당시 갑자기 살을 빼다보니 몸에 무리가 왔다. 마지막 '장부가'를 부르다 기절을 했다. 이후 바로 암전이 되서 관객들은 몰랐을 거다. 지금도 '장부가'를 부를 때면 블랙아웃이 될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으로 트라우마가 생겼다"라고 했다.

그럼에도 그는 필사의 의지로 다이어트를 한 것은 "꿈을 이루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뮤지컬 '영웅'이 영화화 되는 것은 꿈을 이루는 순간이었다. 영화 속 주연인데다, 꿈에 그리던 뮤지컬 영화였다"라면서 "입금이 되서 뺀 게 아니라 소망과 꿈에 의해 뺀 것"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뮤지컬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다.

뮤지컬 '영웅'은 오는 2월28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에서 공연된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