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A·I 컴퓨팅 효율성 극대화 위해 인텔과 협업

엔비디아, A·I 컴퓨팅 효율성 극대화 위해 인텔과 협업

경향게임스 2023-01-18 21:33:31 신고

3줄요약

엔비디아가 인텔과 협력해 A·I 컴퓨팅 효율성 극대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은 코로나 백신을 빠른 속도로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암 진단, 자율주행 자동차 동력 공급, 기후 변화 분석 등 인류를 변화시키는 혁신의 핵심이 됐다.
사실상 모든 산업이 A·I의 혜택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신경망이 복잡해지면서 기술은 더욱 자원 집약적으로 변화했다. 따라서 최대한 효율적인 기반 기술이 필요한데, 이러한 기술은 컴퓨터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전력 생산이 지속 불가능한 수준이 되지 않도록 예방한다.
엔비디아 GPU와 엔비디아 A·I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가속 컴퓨팅은 데이터센터가 지속적으로 차세대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효율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Gen 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 출시는 엔비디아와 인텔이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가진 A·I로 구축된 차세대 가속 컴퓨팅 시스템 제작을 가능하게 했다.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Tensor Core) GPU와 결합된 이 시스템들은 이전 세대보다 훨씬 더 뛰어난 성능, 더 큰 규모, 더 높은 효율성을 제공해, 와트당 더 높은 연산 성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제공한다.
새로운 인텔 CPU는 엔비디아 DGX H100 시스템은 물론 전세계 엔비디아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H100 GPU를 탑재한 60개 이상의 서버에 사용될 계획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