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아주세요"...가수 별 '고딩엄빠' 사연에 오열하게 된 사연은?

"안아주세요"...가수 별 '고딩엄빠' 사연에 오열하게 된 사연은?

원픽뉴스 2023-01-19 01:21:56 신고

3줄요약

2023년 1월 18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에서는 MC인 하하의 아내 별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별은 "30대 내내 육아에 매진하느라 무려 14년 만에 정규 앨범이 나오게 됐다"라며 근황을 전했는데 이에 박미선은 "남편이 외조를 해줬냐"고 묻자, 별은 "앨범 투자자로 나서며 실질적인 외조를 해줬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의 주인공은 18세에 임신해 어느덧 삼 남매의 부모가 된 27세 동갑내기 김겸(남편) 이희정(아내) 부부였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서로의 "첫사랑"이었던 김겸과 이희정 커플은 고등학교 2학년 시절 운명처럼 재회했고, 두 사람은 만남을 이어가던 중, 임신 사실을 알게 돼 가족의 반대를 딛고 아들을 낳았습니다. 

7년이 지난 현재, 두 사람은 최근 엔터테인먼트사와 계약한 첫째 아들을 비롯해, 다섯 살 된 딸과 11개월 된 막내딸을 키우며 다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희정은 "첫째를 낳고 반지하에서 4년 정도 살다가 둘째 출산 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서 지금의 집으로 이사를 오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진 다섯 식구의 관찰 카메라에서 아빠 김겸은 유독 첫째 아들 환희에게 엄격했습니다. 또한 육아와 가사에 전혀 도움을 주지 않고 있는데 이에 김겸은 "배달 일을 하루에 12시간씩 한다. 쉬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반지하에서 올라왔지만 오래되고 낡은 집에 환희는 불만을 털어 놓았습니다. 환희는 "친구집은 거실이 넓다. 화장실이 좁아서 벌레도 나와서. 집이 좁으니까 부끄럽다"면서 "엄마 이사 가고 싶어. 너무 좁아"라고 천진난만하게 이야기했습니다. 

난감한 엄마 이희정은 "당장 갈 수는 없으니까"라고 속상해하며, "요즘 아이들이 집안 환경 그런 부분을 많이 이야기 한다고 해서 걱정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이를 들은 김겸은 환희의 이름을 부르며 "엄마한테 그런 말 하지마"라고 혼을 냈고, 환희는 아빠를 보는 것 만으로도 긴장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김겸은 배달일을 나서며 "원래 배달 대행 사업을 하다가 기사님이랑 트러블로 사업을 접게 됐다"면서 "월 600~700만원 벌다가, 절반으로 떨어지니까 금전적으로 어려워졌다"고 유독 힘든 마음을 밝혔습니다. 또한 "눈 길에 일을 하다 발목이 부러져 수술하고 재활을 했는데, 또 다시 부러졌다"면서 사고 후 트라우마도 심각한 듯 보였습니다.

 

결국 친구를 만나 술잔을 기울인 김겸은 속마음을 털어 놓았는데 마음이 답답하고 무기력해져서 집에 있는 혈압약을 한꺼번에 먹고, 자해 시도도 여러 번 했다는 김겸은 "어렸을 때 자랐던 가정환경 때문"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엄마도 일찍 돌아가시고, 조부모님 밑에서 살았는데 같이 살았던 삼촌한테 많이 맞았다. 집에 돌아오면 불꺼놓고 회초리부터 시작해서 피할 때 마다 조금 더 단단한 걸로 바뀌면서 맞았다. 7살부터 중학교때까지"라고 털어놔 모두를 안타깝게 했습니다. 

김겸은 "내 삶이 없어진 느낌이다. 지금 이런 내 모습이 너무 싫다"라며 "우리 가족이 평범한 가족처럼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눈물을 쏟았습니다. 

집에서 다시 마주한 부부지만 대화가 없었습니다. 늘 남편의 마음이 알고 싶은 이희정은 답답한 속마음을 밝히며 치료를 권했습니다. 하지만 김겸은 치료가 필요하지만 금전적으로 어려워서 아내에게 얘기하기 꺼렸습니다.

결국 부부와 첫째 환희는 제작진이 준비한 심리 상담을 받게 됐습니다. 전문가는 "김겸은 감정적인 어려움이 꽤 심각한 정도다. 불안과 우울지수가 높다"라고 진단했으며 특히 "아빠의 부정적인 모습이 환희한테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하며 심각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환희는 "엄마 아빠가 싸우는 걸 기억한다. 세 번. 머릿속에 그 생각이 있다"면서 "겁이 났다. 눈감고 귀를 막는다. 그러면 소리가 안 들린다"고 털어놔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습니다.

 

상담 후 김겸은 아들에게 "아빠는 환희와 좀 더 친해지고 싶다"면서 상담 받은 내용을 터놓고 이야기했고, 환희의 "안아달라"는 말해 모두를 다시 한 번 오열하게 했습니다.

한편 홈케어와 정리 전문가의 재능 기부로 환희네 집이 더 밝고 넓게 바뀌게 됐습니다. 또한 도배 일을 유심히 보던 김겸은 직업을 바꾸기 위해 적극적으로 어필해 연락처를 받기도해 MC들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