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한국에 3억달러 투자한다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한국에 3억달러 투자한다

연합뉴스 2023-01-19 03:33:55 신고

3줄요약

尹대통령, 다보스서 '베스타스 투자신고식' 참석

'글로벌 CEO와의 오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글로벌 CEO와의 오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다보스=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다보스포럼 참석차 스위스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다보스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CEO와의 오찬'에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가운데), 존 리아디 리포 까라와찌 최고경영자(CEO)와 대화하고 있다. 2023.1.18 kane@yna.co.kr

(다보스=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풍력터빈 제조' 세계 1위 기업인 덴마크의 베스타스(Vestas)가 우리나라에 3억달러(한화 약 3천700억원) 규모의 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베스타스의 헨릭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저녁 스위스 다보스의 한 호텔에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3억 달러의 투자를 신고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베스타스의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도 한국으로 이전하기로 했다.

이날 신고식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참석했다. '경제 외교'를 내걸고 글로벌 기업들의 한국 투자를 독려하는 행보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투자신고식 모두발언을 통해 "작년 6월 덴마크 프레데릭센 총리와의 회담에서 해상풍력 분야에서 상호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는데 이번에 소중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그러면서 "베스타스의 투자와 아태지역본부 이전을 통해 한국이 아태지역 풍력발전 제조 허브로 도약하고, 새로운 수출동력을 발굴했다는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투자 신고와 관련,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이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 거점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 사례"라며 "향후 정부는 베스타스와 긴밀히 협의해 베스타스가 성공적인 투자이행을 통해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u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