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까지 꿇었다” 안산시 산후조리원 신생아 학대 정황…산모들 분노 폭발

“무릎까지 꿇었다” 안산시 산후조리원 신생아 학대 정황…산모들 분노 폭발

이슈맥스 2023-01-19 04:06:48 신고

3줄요약
(좌)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우) 안산 산후조리원 신생아 학대 피해를 주장하는 산모들이 카카오톡 내용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 학대 의심 신고가 접수돼 충격을 주고 있다.

18일 경기남부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 수사대에 따르면 안산시 단원구 산후조리원 관계자 A씨 등 2명이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산후조리원은 신생아실에 있는 아기 침대를 밀쳐 벽에 부딪히게 하거나 신생아 얼굴에 손수건을 덮어 놓는 등 학대 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의 행각은 산모들이 아기들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지켜 볼 수 있는 폐쇄 회로(CC) TV ‘베베캠’을 통해 발각됐다.

신생아 학대가 의심되자 산모들은 경찰에 신고했고 조리원 측도 과실을 인정하고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모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은 맘카페를 통해 “하루에 30분만 볼 수 있는 베베캠 영상이 실수로 송출되면서 신생아 학대 행위가 고스란히 드러났다”라고 주장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얼마나 많은 학대가 있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분노했다.

산후조리원에 입소한 부모들은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과 맘카페를 통해 자신들이 본 베베캠 내용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 산모는 “쪽쪽이 안 무는 아이한테 억지로 물리고 아기 침대를 벽으로 밀쳐서 머리를 박게 했다”라며 주장했다.

또 다른 산모는 “쪽쪽이 억지로 입에 물리고 때리는 것도 다 찍혔다. 병원장도 왔는데 아무 대처 방안이 없다. 이게 말이 되는 일인가”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신생아 학대 의혹을 받고 있는 안산 산후조리원은 “베베캠 영상만으로 진실과 무관된 내용이 난무하고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Copyright ⓒ 이슈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