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LG화학, 나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 아베오(AVEO) 인수 완료 外

[기업뉴스 브리핑] LG화학, 나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 아베오(AVEO) 인수 완료 外

더스탁 2023-01-19 20:51:51 신고

AVEO Pharmaceuticals 최근 1년간 주가추이. 사진=구글
AVEO Pharmaceuticals 최근 1년간 주가추이. 사진=구글

[더스탁=김태영 기자] * LG화학, 나스닥 상장 항암 신약 기업 ‘아베오’ 인수합병 = LG화학(051910)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받은 항암 신약 보유 기업 '아베오 파마슈티컬스(나스닥. AVEO)’의 인수합병(M&A) 작업을 완료했다. LG화학은 아베오 인수를 위해 미국 현지 자회사 ‘LG화학 글로벌 이노베이션센터’에 7072억 원(5억 7100만 달러)을 출자했다. 아베오는 항암신약 개발 회사로 이 회사의 신장암 표적 치료제 '포티브다(FOTIVDA)'가 2021년 FDA의 판매승인을 받았다. 

* 엔씨소프트, PC 4종과 모바일 7종…설 연휴 이벤트= 엔씨소프트(036570)가 설날을 맞아 PC 게임 4종과 모바일 게임 7종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특히, ‘리니지 리마스터’에서는 내달 1일까지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12종의 ‘십이지신’ 마법인형 등을 소환해 각종 강화효과는 물론 이벤트 아이템 ‘떡국 떡’으로 각종 선물을 얻을 수도 있다.

* 삼성전자, 펫팸족 맞춤형 서비스 ‘마이펫 플랜’ 출시 = 삼성전자(005930)가 펫팸족(펫+패밀리) 맞춤형 서비스 ‘마이펫 플랜’을 선보인다. 마이펫 플랜은 펫 케어 기능을 탑재한 가전 구매 고객들에게 사료나 간식 등 펫푸드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춰주고자 기획됐다. 마이펫 플랜 가입 대상 제품은 펫 케어 지원 49개 모델이다.

* 두산에너빌리티, '사용후핵연료 금속 저장용기' 미국 설계승인 획득 = 두산에너빌리티(034320)가 미국 NAC社와 공동 개발한 '사용후핵연료 금속 저장용기'가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NRC) 설계승인을 취득했다. 설계승인을 취득한 ‘MSO(Metal Storage Overpack)’모델은 사용후핵연료 37다발을 저장할 수 있다. 기존 콘크리트 저장용기 대비 안전성과 공간 최적화 등으로 같은 공간에 더 많은 용기를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CU, 독도소주 '제로 슈거' 출시 = CU가 ‘40240 독도소주 제로슈거’를 출시했다.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양심층수로 만든 증류식 소주며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독도소주 제로슈거는 기존 독도소주에서 당류를 제거해 칼로리를 낮췄고 알코올 도수도 17도로 0.3도 낮아졌다.

* 카카오뱅크, 내 문서함 서비스 = 카카오뱅크(323410)가 ‘내 문서함’ 서비스를 선보였다. 예금잔액조회서, 지급정지사실통지서 등 카카오뱅크 안내 문서와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문서 등 등기우편으로 받아보던 문서를 전자문서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문서 도착 알림을 클릭하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 29CM '이구성수' 팝업 스토어 오픈 = 아모레퍼시픽(090430)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가 내달 12일까지 29CM 오프라인 쇼룸 이구성수에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롱테이크만의 깊고 부드러운 우디향과 기능을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다. 팝업 스토어 방문 모든 고객에게 롱테이크 트라이얼 키트와 29CM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SNS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감성숙소 숙박권을 제공한다.

* CGV, 흑묘년 설맞이 ‘토끼 잡끼’ 이벤트 = CGV(079160)가 설맞이 이벤트로 20일부터 24일까지 ‘토끼 잡끼’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끼 잡끼는 설 연휴 5일 동안 영화를 관람할 때마다 검은 토끼 스탬프를 적립해 관람 횟수별로 선물을 받는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영화를 관람하면 관람 횟수만큼 검은 토끼 스탬프를 획득하게 된다.

* 플라즈맵, 기관투자자 대상 플라즈마 표면처리 신제품 쇼케이스 = 플라즈맵(405000)이 국내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치과용 임플란트 및 보철물 케어를 위한 플라즈마 표면처리 신제품을 공개했다. 치과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제품(ACTIINK reborn)은 작년 미국 큐메드와 중장기 공급 계약을 통해 글로벌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치과용 보철물 표면처리 제품(ACTILINK crown)은 해외 의료기기 회사들과 출시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 출시 = 오뚜기(007310)가 설을 앞두고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디자인과 놀이 요소에 공식 캐릭터인 ‘옐로우즈(Yellows)’와 대표 제품 등이 적용됐다.

* 모비데이즈, 제주-비전 벤처투자 펀드 참여 = 모비데이즈(363260)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비전벤처파트너스가 결성한 13억7000만 원 규모의 '제주-비전 벤처투자조합 1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제주지역 기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펀드는 제주센터와 비전벤처파트너스가 공동 운용한다. 

* 테이크원컴퍼니, 신작 '뿌까 퍼즐 어드벤처' 26일 출시 = 테이크원컴퍼니가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를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뿌까 퍼즐 어드벤처'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뿌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게임으로, 주인공 뿌까가 보스 '돈킹'을 물리치기 위해 동료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100여 종이 넘는 게임 캐릭터와 퍼즐 만을 즐길 수 있는 퍼즐 퀘스트, 강력한 보스와의 결투 챌린지 모드, 마을을 발전시켜 꾸미는 빌리지 등이 특징이다.

* 이니텍, KISA ‘전자화문서관리규정’ 등록 = 이니텍(053350)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심사를 통과해 ‘전자화문서관리규정’ 등록을 완료했다. 전자화문서관리규정 등록제는 종이문서 대신 전자화문서를 보관하여도 종이문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얻을 수 있도록 각 기업의 전자화 절차를 전담기관인 KISA의 심사를 받아 등록하는 제도다. 

* 리더스코스메틱, '카밍 바이오틱스 에센셜 마스크' 출시 =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이 ‘카밍 바이오틱스 에센셜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카밍 바이오틱스 에센스 워터’의 유효 성분을 한 장에 담아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비건&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클린뷰티 친환경 극세사 원단시트를 사용해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프로테옴텍, 프로티아 알러지-Q 96M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선정 = 프로테옴텍(303360)의 알러지 진단키트 '프로티아 알러지-Q 96M'과 알러지 진단 분석장비 'Q-STATION'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혁신제품은 3년간 수의계약 대상으로 조달청 시범구매 사업자 참여가 가능하다.

* 자비스, 2차전지 제조 기업에 '파우치형 배터리 X-ray 검사장비' 공급 = 자비스(254120)가 글로벌 2차전지 제조사와 161억 원 규모의 2차전지용 엑스레이(X-ray) 검사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약 161억2114만 원으로 2021년 말 연결 기준 매출의 100.29%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26년 11월 15일까지다. 자비스는 ‘계약 상대방의 영업비밀 요청'으로 계약 상대 공개를 유보한다고 설명했다. 

*셀리버리, 코로나19 치료제 미국 임상1상 개시 = 셀리버리(268600)가 중증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iCP-NI'의 피검자 대상 임상투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임상실시기관은 미국 플로리다주 랩콥(Labcorp)이다. 

* 비츠로셀, 지난해 매출 1,407억, 영업이익 308억 = 비츠로셀(082920)이 실적설명회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2021년 대비 24.2% 증가한 1407억원, 영업이익은 76.6% 증가한 308억원, 순이익은 55.4% 증가한 2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요 전방산업의 회복과 성장세가 나타났고, 당진 스마트 캠퍼스의 생산효율과 가동율 증가 등이 실적개선의 배경이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Copyright ⓒ 더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