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캐논이네요' 이재용 "니콘 분들이 섭섭하시겠다"

'다 캐논이네요' 이재용 "니콘 분들이 섭섭하시겠다"

연합뉴스 2023-01-19 21:09:47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 다보스포럼 특별연설 기다리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윤석열 대통령 다보스포럼 특별연설 기다리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다보스=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9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특별연설을 앞둔 윤석열 대통령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정상 특별연설은 2010년 이명박 전 대통령, 2014년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9년 만에 대면으로 이뤄졌다. 2023.1.19 kane@yna.co.kr

(다보스=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참석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19일(현지시간) 자신의 전날 '캐논 발언'과 관련, "니콘 분들이 섭섭하시겠네"라고 다시 농담했다.

윤 대통령의 다보스포럼 특별연설에 참석한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그게 기사가 나왔어요?"라며 이같이 답변했다.

니콘은 캐논의 최대 경쟁사로, 모두 일본 카메라 제조사다.

앞서 이재용 회장은 전날 저녁 '한국의 밤' 행사에서 한국 취재진과 카메라를 소재로 가벼운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이 회장은 윤 대통령 입장을 기다리던 중 취재진에게 "(앞선 방문지인) 아부다비에서 (취재진을) 오랜만에 봤더니 다 캐논(카메라)이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물어봤어. (니콘은) 동영상이 안 돼서 다 캐논만 쓴다더라. 내가 직업병이 있어서, 나를 사진을 다 찍는데, 근데 카메라가 다 캐논만 있다"며 웃었다.

이 회장은 지난 14∼17일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했으며, 스위스 일정도 함께하고 있다.

hanjh@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