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이재명·김성태, 대북 불법 송금 사건 끝까지 파헤쳐야"

정진석 "이재명·김성태, 대북 불법 송금 사건 끝까지 파헤쳐야"

내외일보 2023-01-19 22:19:00 신고

3줄요약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광주전남 현장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1.19/뉴스1 ⓒ News1 이수민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광주전남 현장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내외일보] 윤경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성태 쌍방울(전 회장)이 공모한 대북 불법 송금 사건의 전모를 끝까지 파헤쳐야 한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 비대위 회의에서 "김성태 전 회장은 600만달러(약 74억원) 이상의 불법 송금에 대해 내 돈을 가져다준 것이라고 둘러댔지만, 이는 유엔(UN) 안보리 대북 제재를 정면으로 위반한 반역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재명의 경기도와 김성태의 쌍방울이 천안함 폭침 테러의 주범 김영철에게 뇌물을 갖다 바친 사건"이라며 "미국 대통령 후보가 오사마 빈 라덴에게 비자금을 대준 것과 마찬가지의 범죄로 현행법상 여적죄(與敵罪)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또 다른 측근인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2018년 10월 북한을 두 차례 방문한 후 북한 고위 관계자와 6개 사업에 합의했다"며 "모두 막대한 예산이 드는 사업이었고 북한과의 금전거래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에 의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시점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대다수를 차지한 경기도 의회조차 이화영이 합의했다는 6개 대북 사업 불법성을 지적하며 예산 편성을 해주지 않았다"며 "이재명 지사가 해결사로 등장시킨 사람이 김 전 회장으로 김성태는 2018년 12월 김성회 당시 북한 통일선전부 통일전선 전략실장을 만나 경기도에 북한 스마트팜 사업 지원비용 50억원 대납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김성태는 2019년 1월에만 쌍방울 임직원 등을 동원해 쪼개기 송금으로 150만 달러를 북측에 전달했다"며 "김성태는 김영철 북한 조선 아시아태평양위원장에게 거액의 달러를 전달한 혐의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5년간 민간 대북 송금 사건은 0건으로 김성태가 쌍방울 임직원들까지 마구 동원해 외국환관리법까지 위반해가며 이재명 경기도의 대북 사업에 죽기 살기로 달려들었겠냐"며 "이재명의 경기도는 불법 송금에 김성태를 이용하고, 김성태는 이재명 지사 쪽에서 특혜를 받아내려 했다는 게 가장 합리적인 의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간첩단 사건에 대해 "일부 진보정당과 노동계 인사를 포섭한 친북 간첩 세력이 전국에 뿌리를 내리고 국가 안보와 국민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며 "일부 노동단체, 시민단체가 민노총 총파업 투쟁 때 반미구호를 외치고 일부 세월호 단체가 지원금으로 김정은 찬양 교육을 벌이는 행태는 이 사건과 결코 무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자유민주원 통계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6년까지 간첩 적발은 26건으로 연간 4건 이상이었지만 문재인 정부 시절 2017년부터 2020년에는 총 3건에 그쳤고, 그 3건마저도 박근혜 정부 시절 인지해 수사 중이던 사건들이었다"며 "문재인 정권이 국정원 개혁이란 구실 아래 국정원 대공수사권 폐지했고 국정원의 대공 수사역량은 바닥으로 추락했다"고 말했다.

이에 "두 눈 부릅뜨고 국가 안보와 국민생명 지키는 최후의 보루 최후의 조직은 있어야 한다"며 "그 조직은 바로 국정원이다. 대공수사권 경찰 이관은 재고돼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