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덕분"...신동엽, 마약 사건에도 미녀 PD와 결혼 할 수 있던 이유

"오은영 덕분"...신동엽, 마약 사건에도 미녀 PD와 결혼 할 수 있던 이유

살구뉴스 2023-01-19 22:20:34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인 신동엽이 전 여자친구 이소라가 아닌 현재의 아내 선혜윤PD와 결혼하지 못할 뻔한 스토리를 밝혀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신동엽, "오은영이라서 같이 방송한다"

‘오은영 게임’  ‘오은영 게임’ 

지난 2023년 1월 18일 오전 11시 네이버 NOW를 통해 ENA 새 예능프로그램 ‘오은영 게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신동엽이 '오은영 게임'에 합류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오은영 게임’은 오은영 박사가 지금까지 숨겨둔 비장의 무기, ‘놀이’를 꺼내는 특급 프로젝트입니다. 놀 줄 모르는 부모는 물론, 손주들의 육아에 지친 조부모들의 고민까지 해결할 놀이 처방전을 대방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1월 24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될 예정입니다.

이날 신동엽은 "제목이 ‘오은영 게임’이기 때문이었다. 섭외 전화가 왔을 때 어떤 프로그램이냐고 물었는데 ‘오은영 선생님이랑 하는 건데...’라고 해서 바로 ‘할게요’라고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이어 "예전에 오은영 선생님과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함께 했기 때문에 저에게는 은인이나 다름없는 분이다. 오은영의 솔루션을 보고 아이가 달라지는 모습을 보고 경이롭다고 생각했다. 그 때 ‘결혼을 한 번 해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때가 아니었으면 지금 ‘미운 우리 새끼’ MC가 아닌 아들로 나왔을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신을 '미운 우리 새끼'로 빗댄 신동엽이 오은영을 은인이라고 하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신동엽이 결혼 결심을 하게 만들어줬기 때문입니다.

 

신동엽, 마약했는데도 결혼할 수 있었던 이유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인 신동엽은 전반적으로 호감을 주는 이미지와 위트있는 입담으로 여러 방송에서 대활약했으나, 대마초 흡연 논란에 구속되는 등 2000년 10월에 복귀하기까지 한동안 방송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신동엽은 1998년 8월, 대마초를 자택과 친구 오모씨 집에서 피우는 등 6차례 흡연했다는 것과 미국에서 밀반입했다는 혐의로 1999년 12월 14일에 체포되어 구속됐습니다. 나중에 대마초 흡연은 유죄이나 밀반입은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2000년 2월 18일, 2,000만 원의 벌금형을 최종 선고받아 출소했습니다.

한때 신동엽과 결혼까지 약속하던 사이였던 이소라는 당시 MC를 하고 있던 '한밤의 TV연예'에서 차마 연인의 구속 소식을 전할 수 없어 방송을 펑크내고 하차하게 됩니다. 이후 2001년 8월 말에 신동엽은 이소라와 완전 결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당시 두 사람의 이별 이유가 스포츠 신문사 기자가 잡은 특종 때문이라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이소라가 데뷔 초기 돈을 벌 목적으로 찍은 비디오테이프가 유출되었고 이 테이프는 해외에서 시판되었고 기사화를 막기 위해 신동엽이 구치소에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경찰 수사 끝에 해프닝임이 밝혀졌습니다.

신동엽은 이 사건 이후 이소라와 결별하면서 자신은 평생 결혼을 못 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 부인과의 연애와 결혼 스토리도 우연치 않게 자신도 모르게 그녀에게 조금씩 끌려서 백년가약을 맺었던 것이지 처음부터 '이 여자랑 결혼해야겠다.'는 생각은 못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아내가 결혼한다고 해서.." 신동엽이 이소라를 잊은 계기

SBS '위맨스가 필요해' SBS '위맨스가 필요해'

신동엽은 이소라와 결별 후 결혼을 못할거라 했지만 아내 선혜윤 PD를 만나 결혼하게 됩니다. 신동엽은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아내 선혜윤 PD와의 첫만남에 대해 "방송국 엘레베이터에서 우연히 만나 첫눈에 호감이 갔다. 나중에 옆에 있던 아는 PD에게 누구냐고 물어보니 신입사원이라고 하더라"고 말했습니다.

아내의 상큼한 매력에 반한 신동엽은 아내를 포함해 주위 PD들과 함께 어울리고 술도 먹고 식사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오빠 동생으로 지냈다고 전했습니다. 신동엽은 "술이 취하면 먼저 전화를 했다"며 "마음이 약간 싱숭생숭해질 수 있는 얘기들을 술 기운에 했다"며 회상했습니다.

이후 신동엽은 갑작스럽게 접한 아내의 결혼 루머 소식을 계기로 인연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엽은 "이후 갑자기 방송국에 있는 남자 PD와 여자 PD가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며 "아내의 결혼 소식에 가슴이 뻥 뚫린 것처럼 굉장히 허무하고 미칠 것 같더라. 대시라도 제대로 해 사귀어볼 걸 하는 후회가 들어 너무 마음이 아팠다"고 밝혔습니다.

SBS '위맨스가 필요해' SBS '위맨스가 필요해'

그래서 신동엽은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선혜윤 PD에게 전화를 걸었고 “전화해서 축하한다 했더니 아니라고 하는 거다. 다른 여자 PD였던 거다”라면서 신동엽은 “‘축의금 굳었네? 그래 알았어~’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나도 모르게 춤을 췄다”라고 당시를 떠올리며 결혼 소문으로 인해 자신의 진짜 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다른 PD와 우리집에서 밥 먹을 때 한번 불러서 함께 얘기를 했다. 근데 그때 아내가 소개팅남이랑 썸을 탔을 때였다”라면서 “소개팅남이 너무 좋다고 하는데 내가 만나지 말라고 했다”라고 털어놓았으며 "이후 정식으로 프러포즈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신동엽한테도 순정파의 모습이?", "신동엽, 아내를 잘 만난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신동엽 아내 이소라에 "애들아, 아빠 옛날 여자친구야"

티빙 '마녀사냥' 티빙 '마녀사냥'

항상 신동엽하면 전 여자친구 이소라의 이야기가 빠질 수 없는데요, 신동엽의 아내 선혜윤 PD가 직접 이소라를 언급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2022년 8월  26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마녀사냥 2022'에서는 '나의 X들에게'라는 주제로 신동엽 등 출연진들은 지나간 사랑과 연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날 신동엽은 과거 연인 중 이름이 기억나는 사람이 있냐는 질문에 "이소라?"라고 망설임 없이 답했습니다. 이어 "공개적으로 오래 만났으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신동엽은 "오래전 이야기이긴 한데 한 번은 집에 와서 방문을 그냥 인기척 없이 확 열었는데 아내가 TV를 보고 있었다"며 "그분이 MC를 보고 있었는데 아내가 날 보더니 놀라더라"고 말했습니다.

티빙 '마녀사냥' 티빙 '마녀사냥'

그러면서 "아내가 어렸을 때부터 이소라의 굉장한 팬이었다. 아내가 '편하게 봐도 되겠냐'고 해서 그러라고 했다. 워낙 멋진 친구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또 신동엽은 아이들도 이소라의 존재를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차 뒤쪽에 TV가 있다. 아이들하고 같이 뭘 하는데 이소라가 나오는 거다. 그러니까 아내가 갑자기 우리 아이들한테 '얘들아 아빠 옛날 여자친구야'라고 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어 "아이들 눈이 동그래지고 나도 식은땀이 좀 났다"며 "아이들이 '아빠 왜 헤어졌어?'라고 했는데 아내가 '아빠보다 키가 커'라고 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를 들은 코드쿤스트는 "되게 보기 좋다"고 말했고, 김이나는 "역시 멋지다"고 감탄했습니다. 한편, 신동엽은 2006년 선혜윤 PD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