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조사과 팀장 "영화처럼 찍어 먹으면 즉사"...양세형·미미 '충격' (관계자 외 출입금지)[종합]

마약조사과 팀장 "영화처럼 찍어 먹으면 즉사"...양세형·미미 '충격' (관계자 외 출입금지)[종합]

엑스포츠뉴스 2023-01-19 22:32:0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양세형과 미미가 마약조사과 팀장을 만났다.

19일 방송된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에서는 김종국, 양세형, 이이경이 게스트 오마이걸 미미와 함께 '인천 국제공항' 금지구역을 체험했다.

양세형과 미미는 보안구역에 진입, 철저한 보안 절차를 거쳐 수하물수취지역으로 자리를 옮겼다. 관계자는 "세관 구역으로 통하는 길목이라 철저하게 확인한다"고 설명했다.

수하물수취지역에서 마약 탐지견을 만났다. 미미는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데 멋있다"고 감탄했다.

그때 마약 탐지견이 한 수하물을 덮쳤다. 양세형이 "실제로 마약을 찾은 거냐"고 묻자, 마약탐지과 주무관은 "마약이 들어 있다"고 담담하게 대답했다. 양세형과 미미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천성적으로 사람을 좋아한다"는 마약 탐지견 로드는 마약이 든 캐리어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양세형과 미미는 마약조사과로 이동했다. 주무관은 "실제 여행객 캐리어처럼 꾸며 훈련한다"고 소개했다. 양세형과 미미는 허락을 받은 뒤에 캐리어의 냄새를 맡았지만 "아무 냄새도 안 난다"고 의아해했다.



캐리어 속 옷을 들추니 대마초가 나왔다. 미미는 대마초의 냄새를 맡아 보고 "후추 냄새가 난다"고 감상했다.

주무관은 "마약마다 특유의 향이 있어서 탐지견들이 식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 번 만져 보라"는 제안에 양세형은 "안 하겠다"고 뒷걸음질쳤다. 미미는 "무섭다. 우리한테 왜 그러냐"고 당황했다.

관계자들은 필로폰의 냄새를 맡아 볼 것을 권유했다. 양세형과 미미가 "아무 냄새도 나지 않는다"고 하자 "필로폰은 향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며 "더 난이도가 높다"고 대답했다.

양세형과 미미는 "하루에도 몇 건씩 마약이 적발되냐"고 물었다. 주무관은 "그렇다. 하루 평균 10건의 마약 밀수가 적발된다"고 대답해 두 사람을 놀라게 했다.

마약조사과 주무관은 "구속이 예상되는 경우 현장에서 체포한다"고 전했다.

미미는 "최대 많이 온 수량은?" 물었다. 주무관은 "최근 필로폰 10kg 정도가 적발됐다. 10kg면 330,000회분 정도. 수백 억 원 상당"이라고 대답했다.

또한 "마약을 삼켜 몸속에 숨겨 밀반입하는 것을 '보디 패커'라고 한다. 항문에 넣어 가지고 온 경우를 적발한 적이 있다. 술에 마약을 녹여서 들여온 적도 있다"고 소개했다.

양세형은 "영화와 현실의 차이가 있다면 무엇이 있냐"고 물었다. 주무관은 "마약을 손으로 찍어 먹는 것이다. 그렇게 먹는 순간 즉사한다. 필로폰의 치사량은 0.2g밖에 안 된다"고 대답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