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군인회 "지하 간첩단, 철저히 수사해 뿌리를 뽑아놔야 해"

재향군인회 "지하 간첩단, 철저히 수사해 뿌리를 뽑아놔야 해"

DBC뉴스 2023-01-19 23:54:00 신고

국가정보원 관계자들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서울 사무실에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을 마친 뒤 차량으로 향하고 있다. 2023.1.18/DBC뉴스
국가정보원 관계자들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서울 사무실에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을 마친 뒤 차량으로 향하고 있다. 2023.1.18/뉴스1 제공

예비역 군인 모임 재향군인회가 최근 국가정보원과 경찰이 진행 중인 '간첩단 수사'와 관련, "철저히 수사해 간첩들이 일체 발붙이지 못하도록 발본색원하라"고 요구했다.

향군은 19일 성명을 통해 "북한의 지령을 받은 지하 간첩단 조직이 우리 사회 곳곳에 침투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향군은 "국가보안법 위반사항에 대해선 신분과 지위의 고하를 막론하고 그 동조자들까지도 엄단"해야 한다며 "고도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대공 수사 인력과 조직을 대폭 확대 운영하라"고 주문했다.

향군은 "정부와 국회는 사회 전반에 만연해 있는 종북주의자들의 반(反)국가 이적 활동에 대해 엄정한 대책을 강구하고, 유·무형의 사상적·물리적 혼란을 방지할 수 있도록 국가안보 태세 전반에 대한 재정립 방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국정원과 경찰은 작년 말 제주를 시작으로 경남 창원·진주, 전북 전주, 서울, 광주 등지에서 북한과 연계된 것으로 의심되는 지하조직 활동 정황을 포착하고 관계자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이는 등 수사를 진행 중이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