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발생하기 쉬운 위경련 증상, 응급 대처법은 바로 이것!

갑작스럽게 발생하기 쉬운 위경련 증상, 응급 대처법은 바로 이것!

3분건강상식 2023-01-20 22:12:02 신고

위경련의 경우 갑작스럽게 명치나 복부쪽에 쥐어짜는 듯한 강한 통증을 유발하며 발생하는 경우가 많죠. 위경련의 경우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만큼 당황하기 쉬운 질환이기도 합니다. 위경련의 경우 심하지 않다면 통증이 어느순간 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되지만 만일 이러한 증상이 오랜기간 반복되어 발생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위경련이란 정확하게 어떤 증상을 보이는질환인지 함께 살펴봅시다.

위경련 원인

▶담석증
위경련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담석증이 꼽히기도 합니다. 담석증의 경우 담낭이나 담관에 결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죠. 이러한 담석증이 발생한 경우 심한 복부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많은 분들이 심한 배탈이나 위염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한 위경련이 오른쪽 윗 부분으로 발생한 경우 담석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현대인의 경우 각종 스트레스를 끊임없이 받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경련의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인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 스트레스성 위경련을 겪으시는 분들이 무척 많아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잘못된 식습관
위경련의 경우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 과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의 영향을 받아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끼니를 자주 거르거나 혹은 한꺼번에 많은 양을 과식해서 먹을 경우 위에 부담을 느끼면서 위경련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위경련 증상

위경련이 발생한 경우 명치를 쥐어짜는 듯한 강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의 정도는 환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심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경련이 발생하는 경우 얼굴이 창백해지거나 혹은 식은땀을 흘리기도 하며 구토와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오심이 발생하기도 하는 만큼 이 경우 늦지 않게 응급실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픽셀스

Copyright ⓒ 3분건강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