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브라운관 '꿀잼작' 리스트…"집콕족 모여라" [TF 프리즘]

OTT·브라운관 '꿀잼작' 리스트…"집콕족 모여라" [TF 프리즘]

더팩트 2023-01-21 00:00:00 신고

3줄요약

영화·콘서트·오리지널 시리즈까지…취향별로 골라보자  

설 연휴에는 마동석 주연의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를 SBS에서 즐길 수 있다. /작품 포스터

짧아서 더 소중한 나흘간의 설 연휴, 마음 편히 콘텐츠에 빠져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더팩트>가 설 연휴를 재미와 감동으로 가득 채울 콘텐츠와 함께 꿀잼 보장, 시간 순삭 정주행 추천작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더팩트|원세나 기자] 황금연휴 시즌을 겨냥한 신작부터 세대 통합 콘서트·애니·영화에 시간이 없어 미처 보지 못했을 시리즈까지. 안방극장과 각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다채로운 이야기 속으로 시청자들을 초대한다.

TV 브라운관으로 즐기는 설 특선 영화

이번 설 연휴에는 마동석 주연의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를 안방에서 즐길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한 범죄 액션 프랜차이즈 '범죄도시'는 오는 21일 오후 11시 10분, '범죄도시2'는 23일 오후 9시 SBS에서 전파를 탄다.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 간의 코믹 접선극 '육사오'는 24일 오후 8시 20분, 20일 오후 11시 20분에는 정통 범죄 액션 누아르 영화 '강릉'이 SBS에서 전파를 탄다. 아울러 22일 오후 11시 5분에는 치열한 선거판 그 중심에 있던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킹메이커', 24일 오전 10시에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조은지 감독의 영화 '장르만 로맨스'도 방영된다.

KBS 1TV와 2TV 역시 특선 영화를 선보인다. 21일 오후 11시 30분 KBS 1TV에서는 배우 이제훈이 천재 도굴꾼 강동구 역을 맡아 서울 한복판에서 도굴 판을 벌이는 설 특선영화 '도굴'을 방송한다. 이어 24일 오후 10시 30분 KBS 1TV에서는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서로 다른 성향의 세 자매를 연기하며 꼬인 기억의 매듭을 푸는 설 특선영화 '세 자매'가 방송된다.

KBS 2TV에서는 20일 오후 11시 30분부터 배우 박해수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 역을 맡고 마약 범죄를 다룬 설 특선영화 '양자물리학'을 방영한다. 설 당일인 22일 일요일 오후 11시 10분에는 영화배우 정우와 김갑수가 1993년 부산의 작은 포구 '구암'에서 펼쳐지는 건달들의 생존 싸움을 그린 설 특선영화 '뜨거운 피'가 방송된다.

23일 오후 9시에는 배우 여진구와 조이현이 무전기를 통해 1999년과 2022년을 뛰어넘으며 사랑과 우정을 전하는 설 특선영화 '동감'을 KBS 2TV에서 방송한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오후 9시 50분에는 배우 조우진과 이재인이 열연한 스릴러 설 특선영화 '발신제한'이 방송된다.

티빙이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IM HERO) – 앵콜' 서울 공연 실황을 공개한다. /티빙 제공

신작·콘서트·오리지널 시리즈…티빙, 풍성한 라인업

대한민국 대표 배우 하정우, 주지훈, 최민호, 여진구가 레드카펫 대신 오프로드에 오른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두발로 티켓팅'은 네 배우가 더 많은 청춘을 여행 보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리고생 로드트립을 그린다.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네 배우의 반전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이들의 진심 가득한 여행기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여덟 살부터 여든 살까지 함께 즐기는 임영웅 콘서트. 그중에서도 티빙은 이틀간 총 3만 6천 관객을 모은 '아임 히어로(IM HERO) – 앵콜' 서울 공연 실황을 선보인다. 첫 정규앨범 'IM HERO' 수록곡은 물론 발라드, 모던록, 댄스까지 다양한 장르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임영웅의 무대를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현실에서의 고민을 잊고 싶다면, 제주도의 신비한 풍광 속 악에 맞서는 특별한 존재들의 이야기를 그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를 추천한다. 악귀 처단자 주살승으로 길러진 반(김남길 분)과 제벌 3세이자 교사 원미호(이다희 분)는 얽히고설킨 인연의 굴레 속에서 요괴와의 사투를 벌인다. 여기에 최연소 구마사제 요한(차은우 분), 반과 함께 주살승으로 키워진 반인반요 궁탄(성준 분)까지 등장해 긴장감을 더한다.

영화 '사탄의 인형'을 리메이크한 NBC유니버셜 드라마 시리즈 '처키' 시즌2가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됐다. /작품 포스터

"빠지면 답 없다"…OTT별 정주행 추천작 리스트

영화 '사탄의 인형'을 리메이크한 NBC유니버셜 드라마 시리즈 '처키' 시즌2가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됐다. 살인마의 영혼이 깃든 인형 '처키'와 학교에서 놀림 받는 주인공 제이크의 만남을 그린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는 사라졌던 처키가 다시 마을로 돌아와 제이크와 친구들에게 복수를 시작한다. 폭주하는 인형 '처키'와 이를 저지하기 위한 제이크와 친구들의 치열한 접전이 펼쳐진다.

역사상 가장 큰 화제를 일으킨 커플의 진짜 이야기가 공개된다. 넷플릭스 다큐 시리즈 '해리와 메건'은 세기의 결혼 후 왕실의 직위에서 물러나 세간의 이목을 끈 서식스 공작 부부의 목소리를 통해 그들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국 해리 왕자와 미국인 배우 메건 마클의 연애 시절부터 약혼과 결혼, 왕실에서 독립하기까지 다사다난한 여정을 총 6개의 에피소드로 다룬다.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레전드 어드벤처 영화 '내셔널 트레져'의 새로운 이야기가 디즈니+에서 펼쳐진다. 시리즈로 재탄생한 '내셔널 트레져: 숨겨진 이야기'는 어느 날, 의문의 노인으로부터 어릴 적 돌아가신 아버지와 관련된 고대 보물에 대한 단서를 얻은 제스 발렌수엘라가 이를 노리는 골동품상 빌리에 맞서 사라진 보물을 찾아 가족에 대한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왓챠가 기업인 일론 머스크를 집중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시리즈 '일론 머스크 쇼'를 독점으로 공개한다.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인 일론 머스크의 가족, 전 부인, 비지니스 파트너 등이 이야기하는 그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다큐멘터리 시리즈. 일론 머스크의 각종 과거 영상을 비롯해 그의 부모, 전 부인 탈룰라 라일리, 벤처 투자가 스티브 주벳슨, 전 테슬라 CEO 지브 드로리 등 다양한 인터뷰이가 털어놓는 진짜 일론 머스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총 3부작.

[연예부 | ]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