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다녀오세요" 野, 용산역 찾아 환히 웃으며 귀성 마중인사

"잘 다녀오세요" 野, 용산역 찾아 환히 웃으며 귀성 마중인사

DBC뉴스 2023-01-21 01:50:00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설 연휴를 앞둔 20일 서울 용산역 KTX승강장에서 귀성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3.1.20/DBC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설 연휴를 앞둔 20일 서울 용산역 KTX승강장에서 귀성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3.1.20/뉴스1 제공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설 연휴 전날인 20일 서울 용산역을 찾아 귀성객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들은 또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방문해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건네기도 했다.

이재명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용산역을 방문해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시민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지도부는 '함께 웃는 설날', '민생·민주·평화'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대합실을 돌며 기차를 기다리는 시민들과 소통했다.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표는 몇몇 시민들의 셀카 요청에 응하며 소소한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지도부는 또 기차에 탑승하는 귀성객들을 향해 웃으며 손을 흔들며 웃어 보였다.

기차가 곧 출발할 예정이라는 안내 방송이 흘러나오자 이 대표와 지도부는 기차 탑승객들을 향해 "잘 다녀오세요"라고 외치며 손을 흔들었다.

귀성 인사를 마친 지도부는 용산구 이태원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 대표와 지도부는 무거운 표정으로 합동분향소에 들어선 뒤 헌화하고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이 대표는 유족들과 악수를 나누며 "명절이라 마음이 더 아프지 않나"라며 위로를 건넸다. 그는 "(참사 희생자들이) 잊혀지지 않는 건 당연한 일"이라며 "진상규명과 책임자 문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합동분향소 방문 일정이 끝난 직후 화재가 발생한 구룡마을 화재 현장으로 이동했다. 앞서 이날 오전 6시27분쯤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4지구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구룡마을 4~6지구에 사는 450~500여 명이 대피했으나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