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아프면 어떡하지?… 병원·약국 정보 확인하려면

설 연휴 아프면 어떡하지?… 병원·약국 정보 확인하려면

머니S 2023-01-21 05:52:00 신고

3줄요약
보건복지부(복지부)가 설 연휴(21~24일)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 임시 선별검사소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 정보는 129(보건복지콜센터)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번으로 전화를 걸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E-Gen) 홈페이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를 지도로 보여준다. 진료시간과 진료과목을 조회할 수 있고 야간진료기관, 자동 심장충격기(AED) 위치, 응급처치 요령 등 응급상황에 유용한 내용도 볼 수 있다.

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설 연휴 동안 응급의료체계가 적정히 작동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해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임시 선별검사소의 운영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중앙응급의료상황실(국립중앙의료원)을 24시간 가동하고 전국 42개소 재난거점 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DMAT)은 출동대기 상태를 유지하는 등 재난이나 다수사상자가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박향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응급환자는 언제든지 응급실에서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며 "설 연휴에는 응급실 내원 환자가 늘어날 테니 비응급 경증 환자는 응급실보다 되도록 문을 연 병·의원이나 보건소 등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보낼 수 있도록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