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살아있는지 확신할 수 없어"...젤렌스키 폭탄발언

"푸틴, 살아있는지 확신할 수 없어"...젤렌스키 폭탄발언

내외일보 2023-01-22 15:32:26 신고

3줄요약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아직도 살아서 러시아에서 결정을 내리는지 "완전히 확신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인디던트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 화상 연설 중 '평화협상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저는 누구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는지 잘 모르겠다"며 "이따금 크로마키 반대편에 비치는 푸틴 대통령이 진짜 그인지 확신할 수 없다"고 답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언급한 크로마키는 색조 차이를 이용해 피사체 주변 배경을 바꿔주는 화면 합성 기술이다. 일각에서는 텔레비전에서 보여주는 공개 행사에 참여하는 푸틴 대통령의 모습은 이 같은 기술을 활용한 가짜고 실제 그는 안전한 장소에 머무르고 있다고 믿고 있다.

미국 경제매체 비지니스인사이더는 이날 젤렌스키 대통령 발언이 푸틴 대통령이 실제 사망했다는 점을 의도한 것인지 아니면 그가 주요 정책 결정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인지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개전 이래 푸틴 대통령의 건강 이상설은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그는 지난해 11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과 회담 도중 왼팔로 오른팔을 움켜쥐는 등 그 모습이 포착되면서 다시금 건강 상태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