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매체, 풀럼전 손흥민 선발 제외 예상 “교체 투입돼 해트트릭한 레스터전처럼”

英 매체, 풀럼전 손흥민 선발 제외 예상 “교체 투입돼 해트트릭한 레스터전처럼”

풋볼리스트 2023-01-22 16:32:29 신고

3줄요약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현지 매체가 손흥민의 풀럼전 선발 제외를 예상했다.

토트넘은 24일(한국시간) 오전 5시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풀럼과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를 갖는다.

올 시즌 손흥민은 득점왕을 차지했던 지난 시즌만한 득점력을 선보이지 못하고 있다. 리그 18경기 4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득점을 기록한 경기는 2경기 뿐이다. 시즌 첫 6경기에서 침묵하다 8라운드 레스터시티전에서 해트트릭을 몰아쳤고, 이후 다시 8경기에서 잠잠했다. 지난 4일 열린 19라운드 크리스탈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오랜만에 골망을 흔들었으나 이후 2경기에서는 또 무득점에 그쳤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데얀 쿨루세프스키에 이어 히샤를리송까지 부상에서 돌아왔으니 손흥민이 벤치로 밀려날 수 있다는 생각이다. 22일 소속 기자들이 꼽은 풀럼전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는데, 손흥민은 두 기자의 라인업에 모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는 히샤를리송, 해리 케인, 데얀 쿨루세프스키로 선발 공격진을 구성하며 “히샤를리송이 준비된다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부진한 손흥민을 공격진에서 뺄 수도 있다. 시즌 초반 레스터전에서 보여줬던 것과 비슷한 반응을 보여주길 기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8라운드 레스터전 당시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가 후반 14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이후 후반 28분 시즌 첫 골을 터뜨린 것을 시작으로 13분 만에 해트트릭을 달성한 바 있다. 당시 경기는 올 시즌 손흥민이 유일하게 교체 출전한 리그 경기였다.

롭 게스트 기자 역시 골드 기자와 같은 공격진 라인업을 예측했다. “올 시즌 고전하고 있기 때문에 손흥민은 풀럼전 선발 출전에 위협을 받을 것”이라며 “히샤를리송이 손흥민을 대신해 선발 라인업에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두 기자는 다른 포지션 예상에서도 의견이 비슷했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라이언 세세뇽,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위고 요리스의 선발 출전을 전망했다. 유일하게 의견이 갈린 자리는 오른쪽 윙백으로, 골드 기자는 맷 도허티, 게스트 기자는 에메르송 로얄을 꼽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