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수능 영어에 도전한 미국 10대들 ‘멘붕’

‘수학여행’ 수능 영어에 도전한 미국 10대들 ‘멘붕’

이데일리 2023-01-22 16:38:34 신고

3줄요약
사진=E채널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에서는 한국 수학능력시험 영어 과목에 도전한 미국 10대들의 도전기가 그려진다.

E채널과 MBN이 공동 제작한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이하 수학여행)에서는 미국 학생들이 제주도의 한 여자고등학교에서 한국 학생들과 수업을 듣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이날 미국 10대들은 수능 영어에 도전한다. 총 10문제를 20분 안에 풀어야 하는 상황에서 케일럽은 첫 번째 문제부터 막혔다고 하는데. 앞머리를 쥐어뜯으며, ‘멘탈’이 붕괴돼가며 시험을 치른 미국 학생들의 수능 영어 성적은 어떨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 특정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토론 수업을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고기와 탄수화물 중 선택하는 것으로 ‘고기파’는 빵과 밥 없이 살기, ‘탄수화물파’는 고기 없이 살기를 택한 뒤 이유를 설명한다.

이를 두고 스튜디오에서도 MC들이 토론을 펼친다. 어렵지 않게 고기파를 택한 강승윤과 달리 장도연, 은혁, 최유정은 모두 탄수화물을 골라 눈길을 사로잡았다.

강승윤은 놀라워하며 “태초에 우리가 어떻게, 뭘 먹었을까? 고기”라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이에 은혁은 “그게 실증이 나서 사람들이 밀가루를 먹기 시작했다”라고 했고, 장도연은 “양념돼지갈비를 먹고 있다. ‘밥 한 숟가락만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못 먹는다면?”이라고 강승윤을 설득하기 시작했다.

강승윤은 탄수화물의 유혹을 뿌리칠 수 있을지, 또한 미국 10대 학생들이 토론하는 모습이 어떨지 ‘수학여행’ 7회 본방송에서 모두 공개된다.

한편 ‘수학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20분에 E채널과 MBN에서 방송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