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칠 수 없는 아스날 vs 맨유 빅매치 ‘오직 승리뿐’

놓칠 수 없는 아스날 vs 맨유 빅매치 ‘오직 승리뿐’

데일리안 2023-01-22 17:23:00 신고

3줄요약
지난해 9월 맞대결에서는 맨유가 3-1 승리했다. ⓒ AP=뉴시스 지난해 9월 맞대결에서는 맨유가 3-1 승리했다. ⓒ AP=뉴시스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라이벌 아스날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중요한 길목에서 만난다.

아스날은 23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각),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22-2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맨유와의 홈경기를 벌인다.

아스날이 이 경기서 승리하면 19년만의 리그 우승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된다.

18경기를 치른 아스날은 15승 2무 1패(승점 47)로 순항하며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42)가 거센 추격을 벌이고 있으나 이번 맨유전에서 승리하면 다시 격차를 벌릴 수 있다.

맨유도 급하기는 마찬가지다. 월드컵 휴식 재개 후 연승을 내달렸던 맨유는 토트넘을 제치고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이 걸린 4위권에 안착하는데 성공했다.

내친김에 3위 뉴캐슬까지 밀어내는데 성공했던 맨유는 지난 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통한의 1-1 무승부에 그치면서 다시 4위로 내려오고 말았다. 마침 크리스탈 팰리스가 뉴캐슬의 발목을 붙잡으면서 두 팀은 승점 동률을 이루는 상황이다.

맨유는 지난 9월 안토니와 마커스 래쉬포드의 멀티골을 앞세워 아스날을 3-1로 제압한 바 있다. 이 경기는 올 시즌 아스날의 유일한 패배이기도 하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