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은 적고 5만원은 부담, 세뱃돈…3만원권 지폐 나오나

1만원은 적고 5만원은 부담, 세뱃돈…3만원권 지폐 나오나

아이뉴스24 2023-01-22 17:32:12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가수 이적이 내놓은 '3만원권 지폐' 발행 제안에 적극 찬성하며 "설 연휴가 지나면 바로 3만원권 발행 촉구 국회 결의안을 발의하겠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가수 이적 씨가 3만원권 발행을 제안했다. 적극 찬성이다. 아주 좋은 생각"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022년 9월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어 " 세뱃돈은 우리 국민 모두가 주고받는 앞으로도 사라지지 않을 전통문화이다. 특정 계층이나 집단에 한정된 사안이 아니다"라며 "1만원 세뱃돈은 좀 적고 5만원은 너무 부담되는 국민들이 대다수일 것이다. 3만원권 필요성은 국민 모두에 해당되고 공감을 받는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달러도 10, 20 50 단위가 있고 유럽의 유로도 그렇다. 한국은 축의금 부조 단위가 1,3, 5로 커지기 때문에 2만원권 보다 3만원권이 적합할 것 같다"며 "3만원권 발행이 조속히 될 수 있도록 국회 논의를 추진해 보겠다"고 전했다.

가수 이적이 지난 2022년 9월26일 소극장 공연 '흔적'에서 노래하고 있다. [사진=뮤직팜 ]

앞서 이적은 최근 자신의 SNS에 "3만원권 지폐가 나오면 좋을 듯 싶다. 만원권에서 5만원권은 점프의 폭이 너무 크다"라며 "오랜만에 만난 조카에게 1만원을 주긴 뭐하고 몇 장을 세어서 주는 것도 좀스러워 보일까봐 호기롭게 5만원권을 쥐어주고는 뒤돌아 후회로 몸부림쳤던 수많은 이들이, 3만원권의 등장을 열렬히 환영하지 않을 지"라고 적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