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에도 분주한 與당권주자들…여론조사 앞세워 "내가 1등"

설에도 분주한 與당권주자들…여론조사 앞세워 "내가 1등"

연합뉴스 2023-01-22 19:31:25 신고

3줄요약

安, 당 의원들에 보낸 문자서 "결선 1위"…金, SNS에 다자조사 게시 "모두 1위"

윤상현, 수도권 현장 행보 '분주'…나경원은 일정·메시지 없이 '조용한 명절'

신년인사회에서 악수하는 김기현-안철수 신년인사회에서 악수하는 김기현-안철수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오른쪽)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부산 출향인사 초청 신년인사회에서 안철수 의원과 악수를 하고 있다. 2023.1.16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나서는 당권주자들은 설날인 22일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표심 경쟁'을 벌였다.

특히 안철수·김기현 의원은 이날 자신들이 유리하게 나온 여론조사 결과를 내세우면서 '신경전'을 벌였다.

두 사람은 설 연휴 직전까지 발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엎치락뒤치락하며 1·2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안 의원은 이날 당 소속 의원들에게 명절 안부를 묻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서, 하단에 '안철수 결선투표 1위'라는 제목 아래 김 의원과의 양자대결 조사 결과를 다룬 기사 링크를 첨부했다.

SNS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찍은 사진도 올렸다.

3·8 전당대회가 당원투표 100%로 치러지는 만큼 두 의원 모두 '당심 1위'를 주장하며 기싸움을 벌인 모양새다.

[안철수 의원 페이스북 캡처]

[안철수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의 페이스북에는 '김기현, 여론조사 3개 모두 1위'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설 연휴 직전까지 실시된 다자대결 조사에서 김 의원이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는 내용이다.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윤상현 의원은 이날 서울 용산구 후암동의 한 복지시설을 방문한 뒤 근처 이태원역으로 이동,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을 위로하는 등 수도권 현장 행보를 이어갔다.

한편, 출마 여부를 두고 장고에 들어간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별다른 일정이나 메시지 없이 '조용한 명절'을 보냈다고 나 전 의원측은 전했다.

minary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