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담, 암 투병 후 복귀했지만 또...충격적인 근황에 모두 오열했다 "암 전이돼서.."

박소담, 암 투병 후 복귀했지만 또...충격적인 근황에 모두 오열했다 "암 전이돼서.."

살구뉴스 2023-01-22 20:37:26 신고

3줄요약
뉴스1 뉴스1

갑상선 유두암 수술 후 영화 '유령'으로 건강하게 복귀했던 박소담이 또 다시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뉴스1 뉴스1

1월 22일 박소담은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 중 선을 넘은 악플러의 메시지를 올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악플러는 2020년 9월 2차례 박소담에게 심한 모욕성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당시 악플러는 "000 팬인데 너 때문에 안 본다 못생긴 X아. 진짜 와꾸 XX았네. 저 얼굴이 여주인공이라니 양심 좀 가져라. 00이가 남주(남주인공)라 좋더냐. 세상 좋아졌네"라고 적었습니다.

또 "못생긴 게 꼴에 여주인공. 상대가 000이니 욕심날 만하지. 기생충 덕으로 본인 주제를 모르네. 넌 인터넷에서 다 까이는 거 모르냐 현실 직시 좀 하자. 000 팬들도 포기한 작품"이라고 악플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박소담 인스타그램 박소담 인스타그램

박소담은 해당 배우의 이름을 가린 채 업로드 했지만 누리꾼들 사이에서 DM을 받은 시점과 메시지 내용 등을 이유로 박보검이라 추측했습니다. 실제 박보검 팬들 역시 박소담과 지난 2020년 9월 방송된 tvN 드라마 '청춘기록'으로 호흡을 맞춘 당시를 언급,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악플러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3년이 지난 1월 22일에 박소담이 갑상선 유두암 수술을 받은 것을 언급하며 도저히 입에 담을 수 없는 악담을 쏟아냈습니다.

이에 박소담은 해당 DM을 공개하며 "안녕하세요. 새해부터 직접 찾아와 주시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활발한 활동하겠습니다. 원본은 저장해 둘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습니다"라며 의연하게 대처했습니다.

이에 팬들은 "법적 대응을 해야 한다" "이렇게 의연하게 대처를 하다니, 언니 옆엔 우리가 있으니 힘내라"라는 등의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앞서 박소담은 2021년 12월 갑상선 유두암 판정을 받고 수술을 받은 뒤 건강 회복에 전념했습니다. 

 

갑상선 유두암...어떤 암이길래

tvN tvN

보통 갑상선암은 대부분 증상이 없어 모르고 지내다 건강검진을 통해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박소담 역시 정기 건강검진으로 암 발병 사실을 알게됐습니다.

갑상선유두암은 우리 몸의 대사와 체온조절을 담당하는 갑상선에 생긴 암의 일종입니다. 암세포가 증식하는 양상이 유두 돌기 모양과 비슷해 이름 붙여졌습니다.

갑상선유두암은 전체 갑상선암 중 70%로 가장 흔하며 특히 중년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지만 최근 20대 이하 연령층에서 진단받는 사례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 병원 에이치플러스 양지 병원

갑상선유두암은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관상으로는 ▲갑상선이 전반적으로 부어 있거나 ▲한쪽으로 치우쳐 보일 수 있으며 ▲아프지 않은 단단한 멍울이 만져집니다. 또 ▲음식을 삼키기 힘들거나 ▲호흡이 곤란하고 ▲쉰 목소리가 난다면 이미 암이 상당히 진행됐을 확률이 높습니다. 박소담도 “(투병 당시에는) 목소리도 나오지 않고, 움직이지도 못할 정도였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갑상선유두암은 보통 수술적 치료를 하는데, 15년 생존율 90% 이상으로 예후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술 후 재발 방지를 위한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다면 거의 완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르고 지내다 암세포를 뒤늦게 발견하면 임파선으로 전이 될 수 있고, 재발률이 10~20%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제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2022년 완치 소식을 전한 박소담은 최근에는 영화 '유령'을 통해 오랜만에 스크린을 찾아 팬들에게 기쁨을 안겼습니다.

CJ ENM CJ ENM

'유령'은 1933년 경성, 조선총독부에 항일조직이 심어놓은 스파이 유령으로 의심받으며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이 의심을 뚫고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와 진짜 유령의 멈출 수 없는 작전을 그립니다. 박소담은 극중 총독부 정무총감 빅속 비서 유리코 역을 맡아 열연했습니다.
 

무사히 회복 후 얼굴 비춰

뉴스엔 뉴스엔

2023년 1월 23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유령’ 언론시사회에서는 암 투병 후 복귀한 배우 박소담의 말 한마디에 현장이 눈물바다가 됐습니다.

갑상선 유두암 투병 후 완치한 박소담은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것 같아서 죄송했다"며 복귀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작년 오늘, 이 시간에는 목소리도 나오지 않고 수술하고 누워있었다. 작년과 올해 연말이 굉장히 다르다. '유령' 개봉으로 건강해진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게 돼서 정말 기쁘다"며 "사실 지금 손에 땀이 날 정도로 정말 긴장이 되는데 선배님들, 감독님 모두 오랜만에 뵈니까 행복하다. 오늘부터 다시 '유령'이 시작되는 기분이다"라며 미소 지었습니다.

뉴스엔 뉴스엔

박소담은 "극 중 박차경(이하늬)의 대사 '살아'가 그때 내게 굉장히 필요한 말이었다"며 "혼자 많이 혼란스러운 시기에 좋은 사람을 만난 것 같았다"고 눈물을 쏟았다.

이를 지켜보던 이해영 감독도 눈물을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는 "다들 어려운 걸 많이 찍어주셨는데 특히 박소담 배우는 다들 아시다시피 몸 컨디션이 아주 좋을 때가 아니었다. 제가 그걸 몰랐으니까 극한까지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해서 시킨게 아닐까 해서 눈물이 났다"고 말했습니다.

뉴스엔 뉴스엔

배우 설경구도 "소담이가 영화 촬영 끝나자마자 평생 못 겪을 수술을 해서 마음이 그랬던 것 같다. 장하다"고 말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건강하게 돌아와 줘서 고마워요", "아프지말고 항상 웃으면서 지내줘요", "우는 거 보니깐 마음아프다", "이번 유령 기대됩니다", "고생 많이한다", "별 탈 없이 돌아와서 다행",  "항상 응원합니다 ", "돌아와서 다행이요", "행복한 길만 걷자", "죽을 수도 있는 병이라는데 아니길 바랄게요"등 응원의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1년의 슬럼프를 극복한 화려한 필모그래피

CJ엔터테인먼트 CJ엔터테인먼트

한편,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인 박소담은 언제나 캐릭터가 지닌 성격과 이유를 선명하게 표현해낸 배우입니다. 박소담은 2013년 영화 단편 영화 '더도 말고 덜도 말고'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영화 '잉투기'를 통해 얼굴을 알렸고 이후 많은 한국 영화에 출연, 2015년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에서 '홍연덕' 역할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이후 2015년 '베테랑', '사도', '검은 사제들'등 흥행에 성공한 화제작에 연달아 출연했으며 특히 '검은 사제들'에서 극중 악마에게 붙들린 영신 역을 맡아 말 그대로 신들린 빙의 연기를 보여줘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끌어냈습니다. 이 영화로 '청룡영화상, 부일영화상,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MBC MBC

하지만 단숨에 무서운 신예로 등극한 박소담은 흥행 실패와 냉정한 대중들의 평가에 슬럼프에 빠져 1년의 공백기를 보내게 됩니다.

그러다 2019년 5월 30일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반지하 집에 사는 미대 지망생 김기정 역을 맡아캐릭터와 동화되는 완벽한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며 다시금 화제에 올랐습니다.

영화 '기생충' 영화 '기생충'

특히 '기생충'에서 기정 역을 맡은 박소담은 '독도는 우리땅'의 음에 맞춰 "제시카 외동딸 일리노이 시카고, 과선배는 김진모 그는 네 사촌"의 대사를 읊었고, 해당 장면은 이후 누리꾼 사이에서 "중독성 장난 아니다", "흥겨웠다", "빵 터졌다" 등의 평을 받으며 영화의 명장면 중 하나로 부상했습니다.

이 영화로 한국 영화 최초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고, 흥행도 크게 성공해 첫 천만 주연 영화가 되면서 커리어에 날개를 달았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