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띠 아이돌 소망②]"요즘 볼링에 빠져…개인 볼 갖고파"

[토끼띠 아이돌 소망②]"요즘 볼링에 빠져…개인 볼 갖고파"

더팩트 2023-01-23 00:01:00 신고

3줄요약

토끼띠 아이돌의 답한 '올해 이것만은 꼭 하고 싶다'

레드벨벳 예리, 빌리 문수아, 스트레이 키즈 창빈, 에이티즈 윤호, 우영, 민기, 산, 여상(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각 소속사 제공

활동기에는 활동하느라, 공백기에는 앨범 준비와 연습을 하느라 1년 내내 바쁜 아이돌.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인 2023년, 토끼띠인 아이돌 스타들이 올해 이루고 싶은 것은 뭐가 있을까? <더팩트>가 이들에게 '올해 이것만은 꼭 하고 싶은 것'을 물었다. 활동기와 휴식기 2가지 항목이다. <편집자 주>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한창 활동 중인 토끼띠 아이돌은 1999년생으로 3~4세대에 몰려 있다. 2014년 데뷔해 10년 차를 맞은 레드벨벳 막내 예리는 가장 연차가 많은 토끼띠 아이돌이다. 지난해 데뷔한 케플러 멤버 샤오팅과 마시로도 토끼띠인데 무려 8년이나 차이가 난다. 2021년 데뷔한 토끼띠 문수아와도 7년 차가 난다.

에이티즈는 토끼띠 그룹이라 할 만하다. 8명의 멤버 중 무려 5명(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이 토끼띠다. 여기에 NCT 마크, 세븐틴 디노, 스트레이 키즈 창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까지 밀리언셀러 아이돌 다수가 토끼띠다. 트레저 최현석, 골든차일드 홍주찬과 김동현은 한창 떠오르고 있는 토끼띠 아이돌이다.

활동에 있어서는 솔로 앨범과 국내외 콘서트가 가장 많다. "사람들에게 더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을 전하고 싶다"는 NCT 마크의 말처럼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이다. "더 열심히 달려서 팬 분들이 더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뜻깊은 결과를 이루고 싶다"는 에이티즈 윤호의 말도 모두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휴식기가 주어졌을 때 하고 싶은 건 다양하다. 어린 나이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쉴 틈 없이 달려온 이들이 가장 많이 답한 건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멤버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다. 여기에 "재즈펍과 축구장을 가보고 싶다", "나만의 볼링공을 갖고 싶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다" 등의 바람을 내비쳤다.

다음은 토끼띠 아이돌의 답변이다. (가나다영어 순)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으로는 좋은 음악과 무대로 러비들과 더 자주 만나고 싶고, 개인으로는 올해 방송 예정인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푹 쉬거나 가족, 친구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빌리 문수아

-올해는 멤버들과 하고 싶은 일이 정말 많은데요. 그래도 가장 하고 싶은 일은 국내외 더 다양한 무대들을 통해 빌리브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올해도 빌리에게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평소에 사진 찍는 걸 굉장히 좋아해서 저희 빌리 멤버들을 많이 찍어주고 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전문적으로 배워서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더 많이 담아보고 싶습니다.

#스트레이 키즈 창빈

-2023년 신년운이 잘 따라줘서 스트레이 키즈가 꿈꾸는 목표를 잘 이뤄내고, 우리 멤버들 모두 건강하게 활동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볼링에 재미를 느끼고 있어서 저만의 볼링공을 가져보고 싶습니다. 또 휴식기가 주어진다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서 행복한 추억을 쌓고 싶습니다.

#에이티즈 윤호

-지난해에도 ATINY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는데요, 2023년 역시 저희 에이티즈가 더욱 열심히 달려서 팬분들이 더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뜻깊은 결과들을 많이 이루고 싶습니다.

-멤버들과 함께 다 같이 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고기도 구워 먹고 지금까지 달려온 시간들을 되짚으면서 깊은 얘기도 나누며 다음을 위해 또 파이팅 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에이티즈 여상

-제가 영광스럽게도 지난 2년 동안 SBS MTV <더쇼>의 MC를 맡으며 많은 분들의 응원을 받았는데요, 이와 같이 올해도 다양한 활약을 이어 나가며 많은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과 함께 제가 좋아하는 운동도 하고, 숙면을 취하며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싶네요. 체력이 비축되어 더 멋있는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요?

#에이티즈 산

-해도 여느 때와 같이 에이티즈로서 좋은 음악과 멋있는 무대를 많이 많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맛있는 걸 잔뜩 먹고 싶어요.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식단을 많이 고려하는 편인데, 휴식기에는 식단을 살짝 잊은 채 먹고 싶었던 음식들을 쌓아 놓고 먹고 싶어요. 하하.

#에이티즈 민기

-지난해에는 상, 하반기 월드 투어를 통해 다양한 곳에 계신 수 많은 ATINY분들을 만났는데요. 올해에는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 만들고 싶습니다.

-온천을 가고 싶습니다. 팬분들께도 말씀드렸던 적이 있는데, 제가 평소에도 뜨거운 곳을 좋아해서 몸을 녹이면서 맛있는 걸 먹고 싶어요.

#에이티즈 우영

-저도 민기랑 마찬가지로, 팬분들과 더 가깝게 만날 시간이 있으면 좋겠어요. ATINY에게 직접 맛있는 음식들을 대접하고 싶기도 하고요.

-저도 여행을 가고 싶어요. 제가 영상 편집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이곳 저곳 다니며 눈에 담은 것들을 영상으로 남겨서 ATINY에게도 보여드리고 싶네요.


[연예부 | ]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