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챌린지 길래"...12세 소녀 충격적인 사망원인에 모두 경악했다

"어떤 챌린지 길래"...12세 소녀 충격적인 사망원인에 모두 경악했다

원픽뉴스 2023-01-23 01:28:12 신고

3줄요약

아르헨티나의 한 소녀가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유행하는 "기절 챌린지"를 하다 숨졌습니다.

 

2023년 1월 17일 아르헨티나 매체 피하나12와 미국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13일 산타페주에 사는 밀라그로스 소토(12세)는 자신의 방 침대 위에서 일명 "블랙아웃 챌린지" 혹은 "틱톡 챌린지"로 불리는 "기절할 때까지 숨 참기"를 하다 사망했습니다.

소토의 이모인 랄리 루케는 페이스북에서 "사랑하는 조카가 틱톡 챌린지를 하던 도중 사망했다. 더는 조카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한다"며 사건을 설명했습니다.

소토는 친구들에게 챌린지 링크를 받은 뒤 라이브 방송을 켜고 챌린지를 시도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친구들은 그의 챌린지를 응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소토는 세 번째 시도에서 깨어나지 못했습니다.

루케는 "누군가가 소토에게 이 역겨운 도전을 하라고 부추겼다"며 자신의 조카가 학교에서 동급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해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내가 아는 소토는 절대 스스로 목숨을 끊을 아이가 아니다"며 "유일하게 명확한 건 이런 장난 같은 도전으로 조카를 잃었고, 그 누구에게도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사건의 진상 규명을 촉구했습니다.

부검 결과 소토의 사망 원인은 "목 졸림에 의한 질식사"였으며 학대나 타살 흔적은 없었습니다. 당국은 소토의 휴대전화를 가져가 학교 학생 중 연루된 이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 피플지에 따르면 블랙아웃 챌린지는 2008년 처음 등장해 2021년부터 10대 틱톡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블랙아웃 챌린지로 지금까지 최소 80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룸버그가 2020년 11월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그 당시까지 1년 반 동안 블랙아웃 챌린지로 숨진 12세 미만 어린이는 15명에 달했고, 13~14세 사망자는 5명이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