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속 제대로 만끽한 여섯 남자의 알찬 ‘훈민 전쟁’ (1박 2일)

강추위 속 제대로 만끽한 여섯 남자의 알찬 ‘훈민 전쟁’ (1박 2일)

스포츠동아 2023-01-23 08:39:00 신고

3줄요약

‘1박 2일’이 새해 설날에 걸맞은 포텐 터진 에너지로 시청자들에게 파이팅 넘치는 여행기를 선사했다.

지난 22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는 강추위를 제대로 만끽한 여섯 남자의 알찬 여정이 그려졌다.

방송 말미, 미션에서 이겨 큰형님이 된 나인우를 다른 멤버들이 눕혀서 편안히 이동시키고 더 이상 바보는 안 된다며 신생아들 파이팅을 외치는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1.2%(전국 가구 기준)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은 힘겹게(?) 얻은 식재료로 풍성한 요리상을 차린 뒤 맛있게 저녁 식사를 하는 멤버들의 모습으로 시작했다. 저녁 식사 이후, 한자리에 모인 멤버들은 영하 20도의 역대급 강추위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훈민 전쟁’의 대결이 끝난 화합의 의미로 따뜻한 온돌방 취침이 걸린 잠자리 복불복에 돌입했다.

잠자리 복불복 미션은 ‘눈물 모으기 3종 경기’로 3단계 라운드를 통해 총 6L 물을 모아야 했다. 1라운드 ‘파이프로 물 옮기기’ 게임이 시작되자, 멤버들은 사전 연습까지 펼치며 온돌방 취침 성공에 대한 열의를 다졌다.

순발력과 스피드가 필요한 이번 게임에서는 나인우와 유선호가 미끌어지는 등 엉망진창 팀워크를 선보였고, 물 600ml를 받아낸 채 다음 라운드로 넘어갔다.

2라운드는 ‘손으로 눈 옮기기’로 눈을 가린 채 양동이에 눈을 담아 머리 뒤로 다음 사람에게 전달, 물을 모으는 게임을 진행했다. 여섯 남자는 물안경까지 장착하며 만반의 준비를 한 채 게임을 시작했다.

첫 번째 주자 문세윤에게 눈을 받아야 하는 두 번째 주자 나인우는 소통에 실패하며 빈 양동이를 옮겼다. 나인우는 열심히 다음 주자 김종민에게 전달했지만, 눈은 양동이에 담겨있지 않았고, 문세윤이 전달한 눈은 나인우에게 모두 뒤집어 써져 파격적인 비주얼이 탄생해 모두의 큰 웃음을 유발했다.

마지막 라운드 ‘발로 눈 옮기기’ 게임은 여섯 남자가 오직 발을 이용해서 100초 동안 눈이 담긴 세숫대야를 옮겨야 성공하는 게임. 고난도 미션에 유선호가 연이어 게임에 실패하자 김종민은 “어떻게 이런 애가 들어왔니? 전력이 더 안 좋아졌어”라고 분노했고, 결국 환장의 눈싸움으로 번져 6L 물 모으기 미션은 실패했다.

냉골방 취침이 확정된 가운데, 제작진의 아량(?)으로 온돌방 취침을 할 수 있는 추가 미션 기회가 주어졌다. 과반수가 30초 안에 눈물을 흘려야 성공이었고 이에 연정훈, 유선호, 문세윤, 나인우가 나란히 성공하며 우여곡절 끝에 여섯 남자는 따뜻한 실내취침을 사수했다.

지난 ‘훈민 전쟁’에서 패배한 연정‘훈’팀은 벌칙을 수행하기 위해 늦은 밤 천문대로 향했다. 이윽고 연정‘훈’팀은 망원경으로 다양한 별자리, 행성 등을 보며 아름다운 광경에 탄성을 질렀고 어마어마한 별 보기 천문대 체험을 펼치며 미션을 마무리했다.

한바탕 전쟁 아닌 전쟁이 끝나고, 멤버들은 곧바로 퇴근 미션에 돌입했다. 각자의 매니저를 썰매에 태워 이동한 뒤 다양하게 준비된 핫 아이템을 골라 얼음 속에 들어 있는 퇴근 티켓을 녹이면 바로 퇴근할 수 있는 것.

단 먼저 찾은 선착순 5명만 바로 퇴근이 가능했고 나머지 1명은 한겨울에 땀나는 벌칙을 수행해야 했다.

핫 아이템으로 뜨거운 물을 고른 연정훈은 제일 먼저 퇴근 티켓을 녹여 퇴근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그러나 연정훈이 획득한 퇴근 티켓에는 ‘세윤 퇴근’이 적혀있었고 복불복으로 멤버들의 이름이 적혀있어 충격의 반전을 선사했다.

연정훈은 자신보다 문세윤을 먼저 퇴근시킨 것에 연이어 김종민, 유선호의 티켓까지 획득, 다른 멤버들의 퇴근을 도우며 보는 이들의 웃음보를 터트렸다. 연버지 연정훈은 의도치 않게 불운의 아이콘을 입증한 셈.

이어 멤버들은 ‘나이는 떡국 숫자에 불과하다’ 특집에서 화려한 토크로 오프닝을 장식했다. 본격적인 여행에 앞서 여섯 남자는 모두 0살로 돌아가 친구 사이가 되었고, 미션을 통해 먹는 떡국의 개수가 자신들의 나이이자 서열이 되어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떡국 한 그릇이 걸린 ‘내 분신을 지켜라’ 미션에서는 각자 자신의 얼굴이 붙여진 등신대를 지켜야 했다.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유선호의 등신대는 힘없이 넘어졌고 딘딘과 문세윤이 연정훈의 등신대를 공격하자 연정훈이 나 홀로 폭주(?)하며 나인우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의 등신대를 모두 쓰러트렸다.

그 결과 얼떨결에 마지막까지 남게 된 나인우가 0세에서 1세로 올라 제일 큰 형님이 되었고, 나인우는 멤버들을 휘어잡는 대환장 돌잔치를 선보이며 ‘나꼰대’ 다운 대활약을 펼쳤다.

이처럼 ‘1박 2일’은 설날부터 멤버들의 예능 투혼을 빛내며 일요일 저녁 안방극장에 웃음 에너지를 널리 전파했다. 과연 누가 더 떡국을 많이 먹으며 최고 서열이 될 수 있을지 다음 방송이 더욱 궁금해진다.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