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금 12 은 8 동 9로 종합 2위 달성

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금 12 은 8 동 9로 종합 2위 달성

진실타임스 2023-01-24 06:36:45 신고

3줄요약
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해단식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해단식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김영도, 동의과학대학교 총장)은 빙상, 스키에서 금 12, 은 8, 동 9로 역대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최다 금메달 타이기록을 달성하며 종합순위 2위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5종목 127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메달 29개로 종합순위 2위를 기록했다. 쇼트트랙에서 16개(금 7, 은 4, 동 5),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9개(금 4, 은 3, 동 2), 스노보드에서 2개(금 1, 동 1), 컬링 1개(은 1), 피겨 1개(동 1)의 메달을 획득하며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했다.

 특히, 이번 대회가 개최됐던 미국의 레이크플래시드는 대한민국의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구 동계 유니버시아드) 참가 역사상 최초의 메달을 획득한 곳이기도 하다. 1972년 제7회 동계 유니버시아드대회에 출전한 전선옥 선수는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1,0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에 첫 메달을 안긴 바 있다.

 동계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항상 대한민국을 상위권으로 이끌고 있는 빙상 종목은 이번 대회에서도 선전하며 빙상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했다. 쇼트트랙에서 최민정 선수가 4관왕(500m, 1,000m, 1,500m, 여자 계주)에 올랐으며, 남자부에서는 장성우 선수(1,000m, 남자 계주)와 김태성 선수(1,500m, 남자 계주)가 각각 2관왕에 올랐다. 

 특히, 지난 19일(현지시간)에 치러진 남녀 1,500m 결승에서는 남녀 대회 1, 2, 3위를 모두 대한민국 선수들이 차지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또한,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의 김민선 선수는 여자 500m와 1,000m, 혼성계주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3관왕을 달성했으며, 피겨 종목의 김예림 선수는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역사상 최초로 여자 싱글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대한민국 선수단은 빙상 종목에서만 총 26개의 메달을 휩쓸며 대한민국 빙상의 힘을 확인케 했다.

 스키(스노보드) 종목의 이민식 선수는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슬로프스타일 사상 최초의 금메달을 차지하면서 대한민국 스노보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민식 선수는 1차 결선에서 25.5점으로 다소 아쉬운 경기를 펼쳤으나 이후 이어진 2차 결선에서 90점을 기록하며 극적인 금메달을 차지했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훌륭한 경기력으로 주목 받았던 여자 컬링팀은 결승에서 중국을 맞아 역전을 허용하여 4 vs 6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원거리 선수촌과 경기장을 오가야 하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의무팀을 운영하고, 대회 전부터 안전, 인권, 도핑 관련 교육을 실시해 대회기간 동안 사고나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했다. 또한, 영양가 있는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김치를 비롯한 한식을 공수해 제공했으며 현지에서 설을 맞이한 선수들을 위해 뉴욕 한인회 등에서 지원 받은 떡국 등을 나누는 등 선수들이 무사히 대회를 잘 마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했다.

 아울러, 선수단은 국제대회에 참가한 학생 선수들의 경험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널리 공유 할 수 있도록 영상 분석 전문가 및 마케팅 담당관을 현지에 파견했다. 선수단은 경기 일정 외 선수들은 물론, 행정 지원 인력들의 일상을 다양한 콘텐츠로 전달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대한민국 선수단은 현지에서 해단식을 가진 후 지난 22일 오후 8시(현지시간) 허브브룩스 아레나에서 개최 되는 폐회식에 참석 할 예정이며, 선수단 본단은 오늘(24일) KE086편으로 귀국, 대한민국 시간으로 25일 오전 6시 45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긴 여정을 마무리 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