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부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면개편. 침체 극복할까?

"실적부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면개편. 침체 극복할까?

M투데이 2023-01-25 08:46:57 신고

3줄요약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실적 부진을 겪은 생활가전사업부의 개발팀을 전면 개편하는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지난 2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생활가전사업부 개발팀 산하 키친, 리빙개발그룹 등 2개 팀을 냉장고, 조리기기, 식기세척기, 의류케어, 청소기 개발그룹 등 5개 팀으로 세분화했다.

개발팀 산하 소프트웨어개발그룹도 제품군별로 5개로 구분했다.

연초에는 영상디스플레이(VD)와 모바일경험(MX)사업부 임원 6명을 생활가전사업부 개발팀으로 인사 발령냈다. 이는 가전 시장의 수요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혁신 제품 개발에 주력하려는 조치로 풀이된다. 


생활가전사업부장을 겸직하는 한종희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은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항상 목표는 1등”이라며, “생활가전 사업을 DX부문의 성장동력이 되도록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생활가전 부분은 삼성전자가 아직 유일하게 1위를 하지 못한 사업 분야다.

경쟁사인 LG전자는 지난 2021년 미국 월풀을 처음으로 제치고 사상 처음 연간 매출 기준 세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한종희 부회장은 “비스포크 가전의 핵심 가치인 디자인, 지속 가능, 연결성의 3개 축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며,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에 인공지능(AI) 에너지 모드 적용을 가속하고, 인피니트 라인 같은 프리미엄 제품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선행연구개발조직인 삼성리서치 산하에 차세대 가전연구팀을 신설하고 팀장에 이준현 생활가전사업부 선행개발팀 부사장을 선임했다. 삼성리서치 내에 생활가전 담당 조직이 만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작년 세탁기 유리문 깨짐 사고를 비롯해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위축까지 겹쳐 실적이 악화했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무풍 에어컨, 비스포크 시리즈 등의 개발을 주도했던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돌연 사임하기도 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