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2곳 중 1곳, 코로나에 사회공헌 비용 확대…평균 지출액 133억"

"기업 2곳 중 1곳, 코로나에 사회공헌 비용 확대…평균 지출액 133억"

아주경제 2023-01-25 09:51:53 신고

3줄요약
[자료=전경련]
2021년 기업 2곳 중 1곳의 사회공헌 비용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25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발표한 '주요 기업의 사회적 가치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기업 219곳의 사회공헌 지출금액은 2조9251억원, 1개사당 평균 지출액은 133억원으로 집계됐다. 

조사 기업 219곳 중 절반가량인 110곳의 사회공헌 지출금액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전경련이 사회공헌 지출금액이 늘어난 기업 91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22.1%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지원 요구 증가 때문에 지출금액을 늘렸다고 답했다.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 증가 및 신규 론칭이라고 답한 비중은 20.5%, 경영성과 호전에 따른 사회공헌예산 증가는 17.2%로 나타났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지역사회가 당면한 문제 해결 및 지역 발전 기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최고경영자(CEO)의 미션 및 철학 등인 것으로 조사됐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관련해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탄소 배출량 감소 등 기후 변화 대응, 고객 및 근로자 안전 강화, 친환경 가치 실현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윤 전경련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2021년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기업들이 우리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했다"며 "기업의 노력을 격려하고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사진=전경련]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