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오늘(25일) 정식 데뷔…K팝 전문가 총출동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오늘(25일) 정식 데뷔…K팝 전문가 총출동

엑스포츠뉴스 2023-01-25 10:54:48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메타버스 아이돌 MAVE: (메이브)가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25일 오후 6시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PANDORA'S BOX'(판도라의 상자)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다.

'PANDORA'S BOX'는 글로벌 메타 아이돌 MAVE: (메이브)의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선전포고와 같은 앨범이다. K-POP 씬과 메타버스 시대에 NEW WAVE를 일으키겠다는 포부를 완성도 높은 음악과 콘텐츠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PANDORA'(판도라)는 감정을 잃어버린 절망적인 미래 이디피아(IDYPIA)에서 마침내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 세상의 한줄기 희망을 되찾고 말겠다는 당돌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븐틴의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 레드벨벳의 'Bad Boy'(배드 보이), 몬스타엑스의 'Love Killa'(러브 킬라) 등을 작업한 Maxx Song(맥쓰송)과 Kyler Niko(카일러 니코) 작곡가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트랩 스타일의 댄스 곡에 맞춰 MAVE: (메이브) 멤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아이브와 아이즈원 등 K-POP 대표 안무를 제작한 프리마인드(FREEMIND) 팀이 안무 총괄을 맡았고, 이는 뮤직비디오에 이어 음악 방송 무대로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또한 아이유의 'LILAC'(라일락), 엑소 카이의 'MMMH'(음), 에스파의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 등을 연출한 플립이블(FLIPEVIL)이 메가폰을 잡았다.

버추얼 아이돌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K-메타 아이돌'로서 MAVE: (메이브)는 티징 단계에서부터 K-POP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네 멤버는 저마다의 계절, 상징 로고, 감정, 지역, 언어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탄탄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멤버별 프로필이 폭 넓은 취향을 충족하며 이들의 더욱 다양한 모습을 궁금하게 만든다.

이에 'PANDORA'S BOX'를 시작으로 음악은 물론, 게임, 웹툰, 메타버스 세계까지 다방면에서 펼쳐질 MAVE: (메이브)의 글로벌한 활동이 기대된다.

사진=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