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호르스트 데뷔골' 맨유, 컵대회 결승행 눈앞...6년 만에 우승컵 드나?

'베호르스트 데뷔골' 맨유, 컵대회 결승행 눈앞...6년 만에 우승컵 드나?

이데일리 2023-01-26 09:10:47 신고

3줄요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바웃 베호르스트(오른쪽)가 이적 데뷔골을 터뜨린 뒤 동료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새 얼굴’ 바웃 베호르스트가 이적 데뷔골을 터뜨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카라바오컵 결승 진출을 눈앞에 뒀다.

맨유는 2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에서 열린 2022-23시즌 카라바오컵 4강 1차전에서 노팅엄 포레스트에 3-0 완승을 거뒀다. 마커스 래시포드, 베호르스트,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연속골을 터뜨려 기분좋은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1월 이적시장을 통해 임대영입으로 맨유 유니폼을 압은 197cm 장신 공격수 베호르스트가 이날 데뷔골을 터트려 맨유에게 더 의미가 있었다.

맨유는 전반 6분 래시포드의 선제골로 기분좋게 출발했다. 카세미루의 패스를 받은 래시포드는 페널티지역 왼쪽을 파고든 뒤 왼발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45분에는 베호르스트가 추가골을 터뜨렸다. 안토니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때린 왼발 슈팅이 상대 골키퍼 웨인 헤네시를 맞고 나온 것을 베호르스트가 재빨리 쇄도해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전반전을 2-0으로 앞선채 마친 맨유는 후반전에도 노팅엄 포레스트를 압도하며 일방적으로 몰아붙였다. 결국 후반 44분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팀의 세 번째 골을 성공시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엘랑가의 패스를 받은 페르난데스는 페널티지역 정면에서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나 3골 차 승리를 거둔 맨유는 다음달 2일 열리는 4강 2차전 홈경기에서 최소 2골 차로 패하더라도 결승에 오르게 된다. 맨유는 리그컵 대회에서 통산 6번째 우승을 노린다.

맨유는 조제 무리뉴 감독 시절인 2016~17시즌 유로파리그와 카라바오컵 ‘더블’을 달성한 이후 6년간 우승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