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지난해 발행어음 잔고 7.2조 돌파

KB증권, 지난해 발행어음 잔고 7.2조 돌파

데일리안 2023-01-26 10:04:00 신고

3줄요약

수시식 상품 잔고 전년比 2배 이상 증가

서울 여의도 KB증권 사옥 전경. ⓒKB증권 서울 여의도 KB증권 사옥 전경. ⓒKB증권

KB증권은 가파른 금리 인상에 따른 금리형 상품 관심 증대로 지난해 발행어음 잔고가 7조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 지정된 증권사만 발행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KB증권을 포함해 4개 증권사만 발행이 가능하다.

KB증권 발행어음 상품 중에서도 수시식 상품 잔고가 3조5600억원을 돌파하며 직전 연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2022년 4분기에도 수시식 잔고가 3460억원 순증하는 등 지속적으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금리형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진 상황에서 타사 대비 발 빠르게 고객의 기대 수익률을 맞추는데 집중한 결과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KB증권 수시식 발행어음은 KB금융지주 100% 자회사인 KB증권이 발행한 수시 입출금식 상품으로 KB증권의 높은 신용도(신용등급AA+/한신평, 한기평, NICE)를 바탕으로 발행한다.

발행어음은 KB증권 MTS ‘M-able(마블)’을 통해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로 상품 가입을 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화면 내 발행어음 메뉴들도 대대적으로 개편해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발행어음을 매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시켰다.

이 밖에도 KB증권은 높아진 고객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KB증권은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발행어음형 CMA 자동투자 서비스’를 주목해 볼 만 하다고 추천했다. 해당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식투자를 하고 남은 예수금을 매일 저녁 CMA 계좌에 옮겨 발행어음 상품에 투자해 예탁금 이용료 대비 높은 이자 수익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현재 발행어음형 CMA 금리는 세전 연 3.70%(개인) 수준이다.

‘발행어음형 CMA 자동투자 서비스’는 KB증권 고객이면 모두 신청 가능하며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MTS ‘M-able(마블)’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증권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항상 KB증권을 묵묵히 응원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KB증권만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시황에 부합하는 적극적인 상품 공급 및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최적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증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