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영 "여자와 기싸움 연기? 조심스러워…상대가 여자 아니길 바라기도" [화보]

주현영 "여자와 기싸움 연기? 조심스러워…상대가 여자 아니길 바라기도" [화보]

엑스포츠뉴스 2023-01-26 10:57:4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다양한 부캐와 밈으로 사랑받는 배우 주현영의 팔색조 매력을 담은 화보가 공개됐다.

주현영은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가장 애정하는 '부캐'로 ‘주기자’와 ‘젊은 꼰대’를 꼽았다.

그는 "아무래도 1위는 ‘주기자’다. 워낙 영혼을 갈아 넣은 캐릭터라 애착이 많다"며 "2위를 정할 수 있다면 젊은 꼰대다. 이것도 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캐릭터다"라고 밝혔다.

주현영은 "특히 대학교 연기과를 다닐 때 저는 위계질서가 분명하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집단에 속해있었다. 그 안에서 겪었던 말이나 행동을 끄집어내 캐릭터로 펼쳐 놓으니 많은 사람들이 공감해주시더라"며 캐릭터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은 본인의 경험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자들간의 기싸움 장면을 연기하며 조심스러웠던 부분이 없었냐는 질문에 대해선 "조심스럽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그래서 ‘젊은 꼰대’에 대적하는 상대는 여자가 아니길 바라기도 했다"며 당시 느꼈던 심정을 밝혔다. 

그는 “’주기자가 간다’ 때는 남자 후배와 합을 맞추기도 했다. 아직 어떤 캐릭터와 케미스트리가 잘 맞을지 모르니 제작진도 ‘젊은 꼰대’와 다양한 캐릭터를 붙여보는 것 같더라”고 덧붙였다.



'SNL'에서 선보이는 연기 때문에 이미지가 고착될 수 있겠다는 우려에 대해 주현영은 “예전에는 제가 하고 싶은 연기를 해서 반전 매력을 보여드리고, 이미지 변신도 하고 싶었는데 너무 극단적이고 섣부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사람들이 제게 기대하는 모습이 있을 텐데. 이를테면 천진난만하고, 밝고, ‘킹’받는 그런 모습들일 것. 그걸 충분히 보여드리고 난 뒤 제가 하고 싶은 걸 해도 늦지 않을 것 같다"는 성숙한 답변을 내놓았다. 

훗날 맡고 싶은 캐릭터에 대해서 그는 악역이라고 답하며 "최근 '더글로리'에서 임지연 선배님이 맡은 ‘박연진’ 캐릭터를 보니 너무 짜릿하더라. 그렇게 나쁜 행동을 하면서도 죄의식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이코패스’ 역할을 해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연기 외에도 도전하고 싶은 분야로는 ‘연출’을 이야기했다. “저희 감성이 잔뜩 묻은 블랙코미디 장르다. 꼭 영화가 아니더라고 유튜브에 올라가는 숏폼 영상이나 시트콤도 좋다. 제가 워낙 관찰하고 상황을 만드는 걸 좋아해 재미있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뜻밖의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주현영은 실제로도 ‘킹받는’ 상황을 많이 겪었냐는 질문엔 망설임 없이 ‘그렇다’고 답했다. “심히 열받아봤으니까 열받는 포인트를 잘 캐치해내는 게 아닐까 싶다.(웃음) 사실 저는 눈치도 많이 보고 겉과 속이 다를 때가 꽤 많다. 누군가 저에게 소위 ‘꼰대발언’을 해도 겉으로는 웃어넘기지만 많이 속상하다. 잘 털어내지도 못해 마음속에 켜켜이 쌓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걸 끄집어내 대사로 썼을 때 그렇게 짜릿할 수가 없더라. 사실 방송 나가기 전에 ‘사람들이 이 포인트를 알아봐줄까’ 걱정도 많이 하는데 공감된다는 피드백을 받으면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방송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주현영의 인터뷰와 더 많은 사진은 '코스모폴리탄' 2월호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코스모폴리탄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