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업기관 최초 푸드테크 전담부서 신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업기관 최초 푸드테크 전담부서 신설

데일리안 2023-01-26 14:58:00 신고

3줄요약

푸드테크육성부 신설 조직개편 완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경. ⓒ데일리안DB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경. ⓒ데일리안DB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푸드테크 산업육성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농업기관 최초로 푸드테크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조직을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푸드테크는 식품(Food)과 기술(Technology)을 합친 용어다. 식품제조, 외식, 유통 등 식품산업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첨단 식품 기술이다. 주요 분야로 식물성 대체육, 건강기능식품, 온라인유통플랫폼, 공정자동화 등이 있다,

공사는 국민 먹거리 책임기관으로서 국내 식품산업 육성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지난달 정부 푸드테크 산업 발전안 발표 직후 푸드테크 전담부서 신설안을 이사회에 상정해 올해 정규부서로 조직개편을 완료했다. 신설 푸드테크육성부는 식품산업육성처 소속이다. 푸드테크 육성 총괄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푸드테크는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를 책임질 미래 생명산업”이라며 “공사가 가진 모든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고,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푸드테크 산업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정부 혁신계획 이행을 위해 소규모 부서는 업무 연계성이 높은 부서와 통합하고, 중복・분산된 유사 기능을 일원화해 수급, 유통 등 핵심 기능을 강화한다. 또 현장 중심 조직운영과 미래 기능 수행을 위해 전략적으로 조직과 인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조직 재정비에 따른 인사발령은 다음달 3일 발표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