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비혼이니까 40살 생일 기념 여행가게 비용 보태줘.." 친구들에게 10만 원씩 여행 경비 보태달라고..?

"나 비혼이니까 40살 생일 기념 여행가게 비용 보태줘.." 친구들에게 10만 원씩 여행 경비 보태달라고..?

모두서치 2023-01-26 18:48:28 신고

3줄요약
"나 비혼이니까 40살 된 기념 여행가게 비용 보태줘.." 친구들에게 10만 원씩 여행 경비 보태달라고..? [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친구가 자기 결혼 안 했다고 여행 돈 보태 달라는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해당 글작성자의 글 내용에 따르면 글쓴이 A 씨는 자신을 포함 중학교 때부터 친하게 지내온 친구 5명이 있다. 

 

이 5명 중에는 어릴 때부터 '비혼'을 선언한 친구 B 씨가 있고, 나머지 4명은 다 결혼한 상황이다. 

B 씨는 자신의 친구들이 결혼식을 하면 참석해 적게는 30만 원, 많게는 50만 원의 축의금을 냈다. 이뿐만 아니라 친구들 돌잔치에는 선물도주며 축하해 줬다. 

 

그렇게 친하게 지내오다 갑자기 B 씨가 친구들에게 "뿌린 만큼은 아니라도 40살 생일 기념 여행이니 그 정도는 받아도 될 거 같다"면서 친구들에게 여행 비용으로 경비 10만 원씩 보태달라고 했다고 한다. 

이에 글쓴이 A 씨는 "B가 우리보다 훨씬 잘 버는데 이렇게 대놓고 돈을 달라고 하는 게 좀 깬다고 해야 하나?"며 "내가 이상한 건지, 아니면 시대가 바뀌어서 따라가야 하는 건지"라면서 네티즌들에게 물어봤다. 

 

A 씨의 글을 본 네티즌들은 대부분이 친구 B 씨의 여행 경비를 보태주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반대 입장도 있었는데, 그중 한 네티즌은 "글쎄? 저건 어떤 명목으로 줘야 하는 거야?"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으며 또 다른 네티즌은 "개인 여행은 경조사가 아니지 않아?"라는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