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kg정도 보정 가능해..운동 안 해도 될 정도..' 충격적인 바디프로필 보정 수준 (+전후)

'50kg정도 보정 가능해..운동 안 해도 될 정도..' 충격적인 바디프로필 보정 수준 (+전후)

뉴스클립 2023-01-26 18:56:30 신고

3줄요약
유튜브 '씨리얼'
유튜브 '씨리얼'

바디 프로필 보정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씨리얼'에는 '현재 요청 폭주 중인 '인스타용 사진 보정', 얼마나 달라지는지 물어봤더니' 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상상 그 이상..' 너무 놀랍다는 바디프로필 수정 정도

유튜브 '씨리얼'
유튜브 '씨리얼'

이날 영상에는 바디 프로필 촬영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사진 작가들과 사진 보정 전문가가 출연했다. 이들은 바디 프로필 촬영 후 하는 사진 수정에 대해 소개했다. 한 작가는 바디 프로필을 찍으러 오는 사람 중에 완벽한 몸을 유지한 사람이 없다고 전했다. 그는 "식단 관리 뿐 아니라, 수분 조절까지 해오는 분들은 열 분 중에 한 분 있을까 말까 한다"라고 했다.

또한 보정 전문가는 "40~50kg 정도를 보정을 통해 감량을 도와드린 적도 있다"라고 말했다. 이후 보정을 시작한 전문가는 근육, 그림자 등 여러 부분을 수정했다. 완성된 사진은 보정 전 사진과 180도 달랐다. 뱃살은 사라져 있었으며 전체적인 체격도 수정됐다.

유튜브 '씨리얼'
유튜브 '씨리얼'

한 작가는 "(가슴) 골이 없는 분들은 골을 만들어 드리고 남자분들 가슴은 조금 더 탄탄하고 입체감 있어 보이게 만든다"라며 "체지방이 많아서 부피가 크신 분들은 슬림하게 보정한다"라고 설명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크게 놀라워했다. 이들은 "이 정도면 다이어트 안 하고 바디 프로필 찍어도 되겠다", "보정만으로 다이어트가 되다니", "세상 많이 좋아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씨리얼'
유튜브 '씨리얼'

바디 프로필, 어쩌다 이렇게 '핫' 해졌나?

한편 바디프로필는 초창기엔 헬스 트레이너들이나 전문적으로 보디빌딩을 하는 사람들이 주로 찍었다. 맨즈헬스/역대 표지모델 처럼 일종의 '화보'로 인식되기도 했다.

그러다가 2019년 경, 언론사나 잡지 등의 매체에서 몸 좋은 남녀들에 대한 판타지를 심어주고, 웨이트 트레이닝이 자기관리로 인식됨에 따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늘어나는 추세가 되었다.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2021년 들어서는 인스타그램에서 30대 중반 연령층이 더 늙기 전에 인생샷을 남기려고 올누드에 가깝게 찍는 경우도 생겼다. 물론 20대도 이렇게 찍기도 하며, 이렇게 찍은 사진을 웹화보를 내는 여성 모델이나 필라테스, 요가 강사들도 종종 볼 수 있다.

바디프로필을 찍기 위하여 단기간으로 극단적인 식사조절을 할 경우 몸에 무리가 오거나 건강이 나빠질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