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이해', 문가영 결단·정가람 분노…자체 최고 시청률

'사랑의이해', 문가영 결단·정가람 분노…자체 최고 시청률

조이뉴스24 2023-01-27 08:49:32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사랑의 이해' 문가영이 씁쓸한 결단을 내리면서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 26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사랑의 이해' 12회는 전국 유료가구 기준 3.3%를 기록했다. 지난 방송과 동률이다. 수도권 기준으로는 4.1%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얻었다.

'사랑의 이해' 문가영이 씁쓸한 결단을 내렸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끝내 인연을 매듭짓지 못한 하상수(유연석 분)는 복잡한 감정으로 안수영(문가영 분)의 집 앞으로 향했고 때마침 전화를 하러 나온 안수영과 마주쳤다. 안수영은 아무런 말 없이 걷기만 하는 하상수의 옆에서 보폭을 맞추며 그와 감정을 나눴고 목적지를 잃어버린 이들의 밤은 더욱 깊어져만 갔다.

이런 가운데 양석현(오동민 분)의 내연녀 소식으로 인해 회사가 시끄러워지자 하상수와 안수영의 마음도 함께 어지러워지기 시작했다. 은행의 폐쇄적인 분위기상 아무리 사적인 스캔들이라 하더라도 아직 정리하지 못한 관계가 남은 두 사람에게는 치명적일 터. 그러나 이미 안수영에게 직진하기로 결심한 하상수는 어떠한 수모를 겪는다 하더라도 안수영에 대한 감정을 포기할 수 없었고 자신의 관계를 끝맺겠다는 마음을 더욱 굳혀갔다.

반면 안수영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자신의 감정이 하상수에게 혹여나 장애물이 될까 갈등하고 있었다. 쉽게 마음을 둘 곳을 찾지 못해 은행을 벗어나 홀로 바닷가를 거닐던 안수영은 지쳐 보였던 하상수의 얼굴, 자신이 감당해야만 하는 정종현과의 관계, 하상수를 포기할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박미경까지 주어진 현실을 가만히 곱씹어보다가 애써 간직해오던 마음을 제 손으로 무너트리기로 결심했다.

자신이 있는 바닷가로 찾아온 하상수를 본 안수영은 모래성 쌓는 것을 좋아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하며 "그럼 마음 편하니까, 차라리 내 손으로 무너트리면"라고 예쁘게 지어놓은 성을 허물어버리려 했다. 하상수는 "아닐 수도 있다"라며 안수영의 손을 막아섰다. 둥지에서 떨어진 알처럼 어차피 깨질 일에는 쉽게 손대지 않았던 하상수가 안수영으로 인해 삶의 태도가 변화하게 된 것.

자신의 부탁을 받고 자리를 비운 하상수의 뒷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보던 안수영은 모래성만 남기고 바닷가를 먼저 떠나버렸다. 그런 안수영을 찾아 헤매던 하상수는 그녀의 집 앞에도 가봤지만 결국 안수영을 만나지 못하고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다.

다음날 하상수는 회사에서 마주 안수영의 차가운 태도에 이상함을 느꼈다. 심지어 안수영은 이성을 잃은 채 쏘아붙이는 정종현(정가람 분)의 말도 그저 서늘하게 받아칠 뿐이었다. 정종현은 소경필(문태유 분)에게 주먹을 날렸고 하상수에겐 "너도 안수영과 잤냐"라고 소리쳤다. 모두의 시선이 안수영을 향했고 안수영은 꼿꼿한 얼굴로 하상수와 눈을 맞췄다.

마음을 두었던 모든 것이 부서져 버린 순간, 안수영의 마음에는 어떤 폭풍이 일어나고 있을지 그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고 있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