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규 울컥 "경제적 궁핍·매너리즘 탓 우울, 병 낫더라" (셰익스피어 인 러브)[엑's 현장]

송영규 울컥 "경제적 궁핍·매너리즘 탓 우울, 병 낫더라" (셰익스피어 인 러브)[엑's 현장]

엑스포츠뉴스 2023-02-07 17:50:0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출연하는 배우 송영규가 배우로서의 삶을 돌아봤다.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 중인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로미오와 줄리엣’이 셰익스피어의 사랑으로 탄생했다는 유쾌한 상상에서 출발한 작품이다.

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 글로브, 베를린 국제 영화제 등에서 성과를 거둔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가 원작이다.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과 영국 작가 리 홀이 무대극으로 재탄생시켜 2014년 영국에서 선보였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남아공 등에 진출했다. 올해 1월부터 한국 초연 중이다.



송영규를 비롯해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 임철형, 오용, 이호영, 김도빈, 박정원 등이 출연하고 있다.

송영규는 7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10년 만에 무대에 선다. 관객과 호흡하는 느낌이 너무 행복하다. 매일 공연하러 오는 내 모습이 기분 좋다. 열정적인 후배 배우들과 쇼노트 제작진의 선택을 받아 하게 됐는데 정말 재밌으니 찾아와 달라"며 오랜만에 무대에 서는 소회를 밝혔다.



송영규는 임철형과 함께 로즈 극장의 극장주 헨슬로에게 거액의 돈을 빌려준 뒤 그 돈을 받기 위해 연극 제작에 참여하는 투자자 페니맨을 연기한다.

​​​​​송영규는 "페니맨이 나라고 생각했다. 꿈을 좇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드라마, 영화하면서 정신적 경제적으로 힘들 때가 많았다. 매너리즘에 빠지고 짧은 커트에 하다 보니 시간도 바뀌고 많이 우울하고 힘들 때가 많았다. 어쩔 수 없이 경제적으로 돈을 좇는, 예술의 가치에 두고 연기해야 하는데 삶에 찌들어 할 때가 솔직히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 작품을 하면서 그런 병이 낫는 것 같더라. 사채업자로서 연극을 좋아하고 제작자로 우연히 참여하면서 그 사람들과 호흡하며 살아있음을 느낀다. 지금도 울컥한다. 마지막 장면에서 실제 페니맨이 울고 있더라. 여기서 정화되는구나, 내가 지금 페니맨이구나 동질성을 느꼈다"며 울컥했다.

이어 "연극을 통해 치료받고 관객과 좋은 호흡을 할 수 있는 걸 느꼈다. 관객이 카타르시스도 느낄 수 있고 여러 감정을 느끼는 공연이라고 생각한다. 내게는 감사하다"라며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애정을 내비쳤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한다.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은 전도유망한 극작가이자 시인 윌 셰익스피어 역을 맡았다. 열정을 잃고 고뇌하는 작가의 모습부터 뮤즈를 발견하고 애절한 사랑에 빠진 면모를 보여준다.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 셰익스피어의 사랑이자 부유한 상인의 딸로 당시 여성에게는 금기시됐

던 연극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당찬 여성 비올라 드 레셉스로 분했다.

사진= 김한준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