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나경원과 회동 의미에… "지지선언 표현 문제없어"

김기현, 나경원과 회동 의미에… "지지선언 표현 문제없어"

머니S 2023-02-07 18:43:26 신고

3줄요약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나경원 전 의원과 오찬 회동을 갖자 일각에서 "사실상 지지 선언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김 의원은 "지지 선언이라는 표현에 전혀 문제가 없다"며 '연대'를 암시했다.

김 의원은 7일 YTN에 출연해 "당헌·당규에 당협위원장 혹은 국회의원이 선거운동을 못하게 돼 있어 공개석상에서 누구를 지지한다고 하면 시비의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제해 '인식을 공유했다'는 표현을 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랫동안 우리 당을 위해 동고동락하면서 당을 재건했는데 이 시점에서 '손을 잡고 가야 한다'고 마음을 모은 것"이라며 "당연히 내부적으로는 공동보조를 맞춰가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나 전 의원과 손을 잡으면 나 전 의원의 지지층이 유입될 것으로 보냐는 질문에는 "나 전 의원을 지지했던 분의 절대 다수가 정통 보수 우파의 뿌리를 가졌던 분들"이라며 "정치적 소신과 철학이 같았기에 같은 길을 가는 것"이라고 답했다.

김 의원은 "전당대회를 치르면서 당 동지들과 빨리 손잡고 연대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윤석열 정부 성공과 차기 총선에 마음을 모은다면 삼고초려해 같이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대표는 통 크게 전체 국면을 보고 가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김 의원과 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중구 소재 한정식집에서 단둘이 점심식사를 했다. 이후 나 전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오늘 (김 의원과)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지, 당에 대한 애당심·충심 등에 대해 충분한 이야기를 나누고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기 총선 승리를 위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이번이 세 번째다. 김 의원은 지난 3일 나 전 의원의 자택에 방문한 데 이어 지난 5일에는 강원 강릉으로 가족여행을 떠난 나 전 의원을 직접 찾아갔다. 이에 일각에서는 "이날 만남이 사실상 나 전 의원이 김 의원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