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한 대왕오징어 튀김에 납작 만두, 미역까지 한 번에? 전국 떡볶이 맛집 3 #가볼만한곳

바삭한 대왕오징어 튀김에 납작 만두, 미역까지 한 번에? 전국 떡볶이 맛집 3 #가볼만한곳

엘르 2023-02-07 19:04:58 신고

{ 부산 다리집 }

부산 다리집


부산 다리집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부산 대표 떡볶이 맛집, 다리집을 소개할게요. 부산 3대 떡볶이로도 손꼽히는 다리집 떡볶이는 썰지 않은 긴 가래떡이 들어간 게 특징. 가래떡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매콤한 양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어요. 떡볶이는 물론 오징어 튀김도 이곳의 명물! 대왕오징어로 만들어 튀김 크기도 남다른 게 주목할 점이죠. 또한, 이곳은 입소문을 타면서 현지인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로도 붐비는 곳인데요. 최근 tvN 〈수요미식회〉 등 방송에 소개되면서 더욱더 유명해졌어요. 당시 방송에서 이윤지는 "영화제 레드카펫 때는 드레스 때문에 못 먹고 다음날에 여배우들 다 모여서 떡볶이를 먹으러 갔다"며 다리집과 관련된 추억을 들려줘 눈길을 끌었죠. 다리집 떡볶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최근 롯데마트는 다리집과 협업해 관련 간편식을 출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주소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10번길 70 101호
홈페이지 다리집

{ 중앙떡볶이 }


중앙떡볶이


중앙떡볶이



대구 떡볶이 맛집, 중앙떡볶이를 소개합니다. 줄여서 '중떡'으로도 불리는 이곳의 인기 메뉴는 바로, 매콤한 쌀 떡볶이와 납작 만두! 따로 먹어도 좋지만, 바삭하게 구워낸 납작 만두에 떡볶이를 싸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고 해요. 쌀떡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물론 걸쭉하고 진한 양념 맛도 일품. 일반적인 떡볶이 소스와는 달리 카레 가루가 들어간 것도 주목할 점. 과거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보통 떡볶이 먹을 때 바삭한 튀김과 먹는데, 납작 만두는 쫄깃함과 바삭함이 있어서 두 가지를 다 만족시킨다"고 극찬해 화제가 되기도 한 곳이에요. 관심에 힘입어 현지인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도 찾아오는 가게인데, 대구는 물론 전국을 통틀어 직영점이나 체인점을 두고 있지 않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대구 여행 시 꼭 들러보길 추천하는 가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중앙떡볶이


중앙떡볶이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2길 81 중앙떡볶이
인스타그램 @psk1670

{ 마리오떡볶이 }


마리오떡볶이


마리오떡볶이



평범한 떡볶이 말고, 이색 떡볶이를 먹고 싶다면? 경기도에 있는 마리오떡볶이를 추천할게요. 이곳은 국내 최초로 미역이 들어간 즉석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인기에 힘입어 마미떡이라는 프랜차이즈 사업도 시작해 전국 곳곳에서 체인점도 찾아볼 수 있는 상황. 프랜차이즈 사업의 시작점이 됐던 마리오떡볶이는 이른바, 즉석 미역 떡볶이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떡볶이에 미역 본연의 맛이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게 특징이에요. 또한, 담백한 맛부터 순한 맛, 중간맛, 매운맛까지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바삭한 파채 튀김도 인기 메뉴인데, 떡볶이 국물에 말아 먹으면 그 맛이 더욱더 좋다고 해요. 또한, 떡볶이에 이어 후식으로 먹는 볶음밥도 별미! 참, 음식에 이어, 가게 분위기도 눈길을 끄는데요. 레트로 감성 가득한 분위기에 90년대 음악이 흘러나와 떡볶이 먹던 학창시절이 떠오른다는 이용객들의 후기도 있답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53번길 21 산호프라자 2층
인스타그램 @mario_tteokbokki

#가볼만한곳



에디터 이인혜 사진 각 업체 인스타그램/네이버지도 업체사진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