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교수, tvN 스토리 '어쩌다 어른, 타인 지옥에 빠져있는 당신에게' 방송

김경일 교수, tvN 스토리 '어쩌다 어른, 타인 지옥에 빠져있는 당신에게' 방송

제주교통복지신문 2023-02-07 23:55:08 신고

3줄요약

[제주교통복지신문 최지영 기자] 지난 1월 31일 방송된 tvN STORY '어쩌다 어른'(연출 정민식)의 2023년 첫 방송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해서 화제다. tvN STORY '어쩌다 어른'은 김경일 교수가 MC를 맡고, 다방면의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각계 전문가가 인문 지식을 풀어주는 프리미엄 인문 예능 프로그램이다. '어쩌다 어른'은 2015년 론칭, 이후 2019년까지 인기리에 방영해오다가, 약 2년의 휴방 이후 지난 2022년 6월 tvN STORY를 통해 새롭게 리뉴얼돼 방영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오늘(7일) 방송된 '어쩌다 어른'에서는 '타인 지옥에 빠져있는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복잡한 세상에서 괜찮은 어른이 되는 법에 대해서 MC이자 인지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어쩌다 어른'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20분에 방송된다.

​김경일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다양한 대기업과 중견기업 그리고 지자체 등에서 심리학 관련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교수는 이에 앞서 tvN 스토리채널 ‘어쩌다 어른’에서 ‘돈 버는 심리, 돈 잃는 심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교수는 수많은 연구자의 필생의 연구 주제이자 인류 최대의 관심사 중 하나인 돈의 심리에 대한 지식을 나눴다. 

이 과정에서 김교수는 "50억 이상 복권 고액 당첨자 20명 이상을 인터뷰 한 적이 있는데, 당첨 후 1~2년 이내에 파산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바꾼 것은 집도 차도 아닌 배우자였다"는 충격적인 사례와 함께 돈과 행복의 인과관계를 돌아봤다. 

나아가 집값을 올려 받을 수 있는 흥정의 기술부터, 손해 보지 않는 주식 투자 심리 등 ‘소중한 내 돈을 지키는 방법’을 공유하며 주목받았다. 실제로 김교수는 “나를 강연자로 불러준 기업의 주식을 그날 강연료의 10% 정도 투자해서 샀다. 공부하는 회사는 안 망하기 때문”이라고 투자 비법을 밝히기도 했다.

김경일 교수는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2023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조직 내의 소통법과 공감대 형성법’이란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및 동 대학원 석사를 취득했으며,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해 연구해 왔다. 김교수는 공중파 TV의 아침 교양 프로그램 강사로 나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최근 케이블 방송의 tvN 스토리채널의 ‘어쩌다 어른’에 출연하며, 최근에는 MC까지 맡고 있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등이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많은 강연장에서는 CEO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고 있다. 

한편 아주대학교의 김경일 심리학교수는 유인경 기자, 이호선 상담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앤디황(황인식) 영화코칭교수, 권영찬 상담학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등 40여 명의 스타강사들이 소속된 권영찬닷컴과 함께 활동하며 스타강사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Copyright ⓒ 제주교통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