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원의 영감! 디지털 방식으로 창조한 집과 세계

새로운 차원의 영감! 디지털 방식으로 창조한 집과 세계

엘르 2023-02-08 00:10:01 신고


{ KHALED EL MAYS}


렌더링 아트가 인테리어 디자인 신을 바꿨다고 생각하는가
물론이다. 디자이너에게 다양한 테마와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줬다. 렌더링의 잠재력은 엄청나다.

당신이 꿈꾸는 작업
가상 디자인 세계에서 많은 가능성을 찾을 수 있지만, 현재는 주로 가상과 현실세계가 교차하는 곳을 발견하고 창조하는 일을 하고 있다. 때로는 현실과 현실이 아닌 것의 경계가 너무나 얇아 경계를 인식하지 못하고 몰입한 경험도 있다. 가상 디자인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사람들이 보고 행동하고 경험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업을 통해 무엇에 도달하고 싶나
비행기에서 창문 밖을 보는 것처럼 항상 내 창을 통해 세계를 보기를 바랐다. 내 모든 작업이 이 같은 방식으로 이뤄지길 바란다.


{ CHARLOTTE TAYLOR}


렌더링 아트를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시작은 매우 자연스러웠다. 렌더링을 사용한 첫 인테리어 프로젝트는 이 매체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게 만들었고, 그 후 점점 발전했다.


작업을 통해 무엇에 도달하기 바라는가
디지털 모델을 제작해 결국 실질적이고 물리적인 세계에도 적용될 수 있는 고유의 건축 스타일을 발전시키고 싶다.


렌더링 아트는 인테리어 신을 어떻게 변화시켰나

이렇게 초현실적인 전경이 인테리어 디자인과 건축물 발전에 영향을 끼쳤다고 확신한다. 초현실적인 가구와 유기적인 형태의 건축물, 인테리어 디자인을 주택과 공공장소에서 점점 더 많이 접할 수 있게 됐다.

렌더링 아트의 미래는
렌더링이 우리 삶의 다양한 측면에 자주 반영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MASSIMO COLONA}


가상 디자인의 시작

어릴 때부터 디지털 세계의 창의성과 무한한 가능성에 매혹됐다. 직관적인 관심사를 연구하는 것은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기에 디자이너로서 항상 렌더링 디자인을 해왔다.

가상 디자인은 인테리어 신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몇 해 전만 해도 우리는 이토록 많은 ‘디지털 가구’와 만나게 되리라곤 예상하지 못했다. 디지털 세계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 더 많은 이가 디자인으로 보고 경험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사실에 점점 익숙해질 것이다.

당신이 꿈꾸는 작업
많은 것이 있지만 대도시 공공장소에서 영구적으로 일하면 좋을 것 같다.

렌더링 아트의 미래를 어떻게 보는가
현실세계와 점점 더 밀접하게 연결된다고 생각한다.


{ SIX N. FIVE}


렌더링 디자인을 통해 무엇에 도달하기 바라는가
2014년에 렌더링 디자인을 시작할 당시 주요 목표는 디자인을 가능하면 실제적으로 만드는 것이었다. 당시에는 기술적 제한이 많았다. 최근 몇 년 동안 내 목표가 바뀌었고, 대중에게 변화를 줄 수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정보 과부하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졌고, 디지털 작품이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특출하게 아름다워야 하니까.


렌더링이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변화시켰는가
확실히 그렇다. 최근 몇 년간 렌더링이 많은 스튜디오에서 핵심 도구가 됐다. 이로 인해 설계 과정에서 보다 나은 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진정한 진일보라 할 수 있다. 렌더링을 통해 무언가 상상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렌더링 아트의 미래를 어떻게 보나
이런 질문을 받아 기쁘다. 2년 전만 해도 누구도 예술과 렌더링의 관계를 연관시키지 않았다. 가까운 장래에 박물과 갤러리, 이전에 전통 예술을 보던 다양한 장소에서 디지털 작품을 볼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 REISINGER STUDIO }


언제 디지털 세계의 매력에 빠지게 됐나
미지의 세계에 호기심을 가져왔고, 창조하고 싶은 충동을 느껴왔다. 친구들이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을 때, 나는 비디오 게임이 펼쳐지는 새로운 세계를 생각하곤 했다.

가상 디자인을 어떻게 진행하나
하나의 개념에서 출발하여 뭔가를 쓰기 시작한다. 연구하고, 아이디어를 찾고, 메모하고 모든 것을 기록한다. 그 후 실제로 그려보고, 이를 디지털 양식으로 전환한다. 스튜디오에는 이에 관한 많은 도구가 있지만, 비전을 만드는 것은 여전히 인간이다.


편안함, 기능성 등의 단어는 당신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현실세계에서도 모든 사물이 편안함과 기능성을 갖도록 설계되는 건 아니다. 발에 용수철을 단 가에타노 페세(Gaetano Pesce)의 브로드웨이 의자처럼. 이게 내가 모든 시대를 통해 가장 좋아하는 아날로그 디자인 작품이다.

편안한 것은 과연 핵심일까
핵심은 경험이다. 그게 내 작업방식이다.


{ BENJAMIN GUEDJ }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중학교를 마친 후 그래픽디자인을 전공했고 웹디자이너로 경력을 쌓기 시작했으나, 얼마 후 2D 디자인에 실망했고 3D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수 있었다. 나는 항상 건축과 인테리어 렌더링에 관심이 있었다.


작업을 통해 무엇에 도달하기 바라는가
내 커다란 꿈은 가상적인 것을 실제로 전환하는 것이다. 내가 꿈꾸는 걸 실제로 만들기 위해 벤저민 사무소를 열었다. 첫 번째 디자인은 머랭 전등(Meringuelamp)이었다.


렌더링이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변화시켰을까
공간과 사물을 새로운 방식으로 사고하게 됐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실제적인 세계가 디자인의 법칙을 규정했지만, 3D 디자인을 통해 우리는 쉽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다. 당신이 꿈꾸는 작업 내가 만든 3D 디자인 중 열 개가 실제로 공공장소에서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전시되는 것이다.

렌더링 아트의 미래를 어떻게 보는가
무궁무진하다.



{ JOE MORTELL}


가상 디자인을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5년 전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할 때 점점 많은 3D 창작품이 등장한다는 걸 깨달았다. 당시에는 여가 시간에 취미로 시네마 4D 프로그램을 조금씩 다뤘고, 지금도 매달 나를 위해 뭔가를 만들고 있다. 이런 작업은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작업을 통해 무엇에 도달하기 바라는가
디자인하는 모든 장면에서 보고 신뢰할 수 있는 것과 초현실적인 것 사이의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렌더링 아트의 미래를 어떻게 보는가
렌더링 커뮤니티는 오랫동안 이미지나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집중해 왔지만, 개발 프로그램인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가 출시되면서 건물 전체와 열린 공간을 만드는 게 매우 중요해졌다.

렌더링 디자인과 인테리어 신을 변화시킬까
엄청나게! 예술가들에게 창조적 자유와 경험할 수 있는 공간, 모든 사람에게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니까.


{ VISUAL CITIZENS}


무엇이 디지털 세계로 끌어들였나
우리는 건축가로서 성장했다.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르는 물리적 공간을 만드는 데 익숙해 있었는데, 디지털 세계가 더 많은 자유를 제공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분야의 발전은 매우 빠르다. 발견할 것이 굉장히 많아서 경이롭고 매력적이다.


렌더링 디자인으로 해온 것
꿈과 현실이 교차하는 잡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디지털 시각화 기술을 건축 세팅과 물리적인 물체, 조각에 적용하면서 종종 믿기지 않을 만큼 추상적인 이미지를 창조해 냈다.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3차원적 인테리어와 세계를 창조하는 작업이 흥미롭다.

영감을 얻는 방식
자연. 우리가 사는 방식은 영감을 주는 가장 큰 원천이다. 어두운 숲을 걷다가, 호수나 사막과 마주했을 때 느끼는 감정을 디자인에 반영한다. 한편으로는 최대한 자연에 가깝게 모방하려고 시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초현실주의적 반전을 가져오기도 한다.


에디터 LIZA KARSEMEIJER 디자인 김희진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