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0일 檢 출석 "혼자 다녀오게 부탁한다…마음 이해한다"

이재명, 10일 檢 출석 "혼자 다녀오게 부탁한다…마음 이해한다"

DBC뉴스 2023-02-08 00:34:00 신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강서구 전세피해지원센터에서 열린 전세사기피해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위한 현장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2.7/DBC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강서구 전세피해지원센터에서 열린 전세사기피해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위한 현장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2.7/뉴스1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는 10일 위례·대장동 개발특혜 의혹과 관련 검찰 출석을 앞둔 가운데 당 의원들에게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 이번 검찰 출석 때는 혼자 다녀오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7일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혼자 다녀오게 도와달라'는 제목의 글에서 "민주당 의원들께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달 10일, 28일 각각 성남FC 후원금 의혹,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 조사를 받았다. 이 대표는 의원들의 동행이 논란이 되자 지난달 30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엔 정말로 오지 마라.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린다. 갈등과 분열의 소재가 될 수 있어서 그렇다"고 밝힌 바 있다.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표는 "출석에 동행하려는 마음은 감사하지만 그것이 갈등의 소재가 되지 않길 바라는 제 진의를 꼭 헤아려주길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