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여제 김연경, '강진 피해'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 도와달라 호소

배구 여제 김연경, '강진 피해'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 도와달라 호소

DBC뉴스 2023-02-08 00:59:00 신고

3줄요약
김연경이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에서 튀르키예 선수들을 상대로 공격을 하고 있다. 2021.8.4/DBC뉴스
김연경이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에서 튀르키예 선수들을 상대로 공격을 하고 있다. 2021.8.4/뉴스1 제공

'배구 여제' 김연경(35·흥국생명)이 지난 6일 튀르키예 남부 지방을 강타한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대한 도움과 관심을 호소했다.

김연경은 최근 자신의 SNS에 세 차례에 걸쳐 튀르키예 지역 강진과 관련한 글을 올렸다. 그는 "튀르키예를 도와달라(Help Turkey)"며 튀르키예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뉴스1에 따르면 6일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서부를 강타한 규모 7.8 강진의 여파로 5000여명이 목숨을 잃었다. 튀르키예에서만 6000채에 가까운 건물이 붕괴됐고, 수백 가구가 잔해 속에 묻혀 있어 인명 피해는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김연경이 '특별한 인연'이 있는 튀르키예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김연경은 2011년 튀르키예 페네르바체에 입단해 6년 동안 뛰며 총 7개의 우승컵을 들었다. 특히 2011년 유럽배구연맹(CEV) 챔피언스리그 여자부 대회 최우수선수(MVP)와 득점왕을 석권했다.

2017년 중국에서 1년을 뛴 김연경은 이듬해 다시 튀르키예로 돌아갔고, 엑자시바시에서 2년 동안 활약했다.

김연경이 자신의 SNS에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대한 도움과 관심을 호소했다.(김연경 SNS 캡처) / DBC뉴스
김연경이 자신의 SNS에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대한 도움과 관심을 호소했다.(김연경 SNS 캡처)

그는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흥국생명으로 복귀, 튀르키예 리그를 떠났지만 소중한 인연을 이어갔다. 2021년 튀르키예가 대규모 산물 피해를 입었을 때 도움의 손길을 내민 것. 당시 국내 배구팬을 중심으로 튀르키예에 묘목을 기부하는 운동이 일었고, 김연경도 동참했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