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5억 꿀꺽! 한화이글스 신인 김서현 인성 '더글로리' 연진씨 급

계약금 5억 꿀꺽! 한화이글스 신인 김서현 인성 '더글로리' 연진씨 급

예스미디어 2023-02-08 23:16:26 신고

3줄요약
@한화이글스 계약금 5억에 사인한 김서현 대형사고 치면서 인성 들통!
@한화이글스 계약금 5억에 사인한 김서현 대형사고 치면서 인성 들통!

한화이글스 왠일로 잘되나 싶었더니.. 


한국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19세 신인 투수 김서현이 프로 데뷔하기도 전에 대형 사고를 쳤습니다.

무려 계약금을 5억이나 받고 전도유망한 유망주라고 기대를 모으며, 웬일로 한화 프런트가 일 좀 했다고 칭찬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역시 나를 시전하며 팬들의 한숨과 흰머리에 또다시 보탬을 주었습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요?

최근 한화이글스 김서현은 소셜 미디어에 팀 코치진과 팬들을 비하하는 글을 올렸다는 이유로 구단으로부터 징계를 받았습니다. 김서현 선수는 2023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한화의 지명을 받아 현재 미국 애리조나에서 진행 중인 팀 스프링 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아직 데뷔도 하지 않은 신인 선수입니다. 

@비공개 계정으로 예상되는 김서현 인스타그램, 본인은 결국 자신의 계정이라고 인정했다.
@비공개 계정으로 예상되는 김서현 인스타그램, 본인은 결국 자신의 계정이라고 인정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승과 팬을 함께 욕하며 인성 들통


최근 한화 구단의 발표에 따르면, 김서현 선수는 소셜 미디어에 팬들을 무시하는 부적절한 글을 게시했습니다.

내용은 차마 입에도 담기 힘든 스승과 심지어 팬들의 사랑으로 밥 먹고 사는 프로야구선수가 팬까지 싸잡아 욕을 한 것입니다. 그 결과 김서현 선수는 8월 6일부터 3일간 팀 훈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하지만 겨우 3일간 팀 훈련 제외? 라는 솜방망이 처벌과 징계를 두고 팬들은 분노를 금치 못하며 "한국 프로야구가 안 되는 이유는 처벌이 약해서 선수들은 그냥 야구는 하되 왼손은 무시할 뿐을 시전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서현의 SNS계정 확인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김서현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추정되는 게시물이 SNS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한화는 내부 조사를 통해 해당 계정이 김서현 선수의 계정임을 확인했습니다. 구단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해당 내용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선수 면담을 통해 김서현 선수의 차명 계정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이글스 5억에 계약한 신인 김서현 선수
한화이글스 5억에 계약한 신인 김서현 선수

한화이글스 김서현 왜 5억이나 계약금을 주었을까?


김서현 선수는 시속 160km가 넘는 직구를 던지는 특급 신인으로 주목받았고,  JTBC 야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고 최동원 선수를 연상시키는 안경을 똑같이 쓰고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화 역시 재작년 1순위로 뽑은 문동주에 이어 김서현까지 얻으며 향후 팀의 10년을 책임질 에이스들을 얻었다며 무척이나 기뻐하면서 드디어 한화 팬들을 웃게 만들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고 자평하며 기뻐했습니다.

이렇게 김서현 선수는 팬들과 구단의 기대를 받으며 팀에 합류했고, 신인으로서는 드물게 팀의 해외 스프링 캠프에 합류하는 특혜를 누렸습니다. 하지만 스프링 캠프가 시작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김서현 선수는 무례한 행동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하면서 "한화가 한화 했다." 라는 평가를 받게 했습니다. 

한화이글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한화이글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의 반응


팀의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김서현 선수가 이번 실수를 통해 한번 더 성장하고 배우기를 바라며 프런트와 상의해 징계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베로 감독은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으며 선수는 자신의 행동이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화이글스 김서현
@한화이글스 김서현

 

최고의 마무리가 되겠다?


선발보다는 최고의 마무리가 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지만 그 전에 사람이 먼저 되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최근 폭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더글로리'를 보면서 친구만 안괴롭혔지 인성은 등장하는 연진이 못지 않은 최악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마인드를 가진 선수가 자숙이라는 것을 하고 다시 새로워 질 수 있을까요? 

20년 한화팬으로서 분노가 치밀어 오르고, 용서가 안되는 것은 저만 그런 것일까요? 아무쪼록 "야구로 보답하겠습니다." 만 시전 안하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Copyright ⓒ 예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